- 고흥 유자 광주전남 스타브랜드 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세계일류상품 한성푸드 지정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유자가 광주・전남 스타브랜드 대상과 산업통상자원부 세계일류상품으로 한성푸드 영농조합법인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고흥유자는 지난 12월 17일 광주매일신무사 주최로 2014년 광주・전남 스타브랜드 시상에서 친환경과일 부문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지난 12월 8일 서울코엑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TRA)가 주관하는 2014년 세계일류상품 선정에서 관내업체 한성푸드 영농조합법인(대표 김종남)이 인증서를 받았다고 말했다.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젝트인 스타브랜드 대상은 지역농산물 브랜드 가치를 부여하고 소비자 신뢰를 얻는 등 수입개방 파고에 적극 대처하며, 최고의 자산인 지역과 기업이미지 차별화는 물론 제품 경쟁력 강화로 매출증대에 따른 생산농가 소득안정화, 일자리창출, 기업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었다.
 
2014년 세계일류상품 선정은 68개사 59개품목으로 세계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 및 5%이상인 제품중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 이상, 국내시장 규모의 2배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달러 이상인 제품을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선정한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흥유자 지역특화발전 특구지정, 이슬람문화권 할랄인증(JAKIM), 민간주도 성공적인 유자축제 개최와 유자원과 수매(경매)실시, 지리적표시제 등록, 해외수출 신시장개척 등 세계경제 불황에도 행정과 군민 협력으로 고흥유자 만큼은 세계시장에서 탄탄하게 선방을 한 결과”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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