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군(군수 김성)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11월 20일부터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희망2015 나눔캠페인』 모금 금액이 12월말 현재 25억 8천만원을 넘었다고 밝혔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 장흥군(군수 김성)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은 지난 11월 20일부터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희망2015 나눔캠페인』 모금 금액이 12월말 현재 25억 8천만원을 넘었다고 밝혔다.

연말 이웃사랑과 나눔문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추진된 이번 캠페인은 각 마을주민들과 사회단체, 기업체, 공직자들이 적극 성금모금 활동에 참여하면서 당초 목표액 대비 129%의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장흥로타리클럽, 님프만이불커텐, 삼성전자, LD마트, 국제로타리 3610지구 제8지역, 장흥건축사회, 김규탁치과, 장흥군전자상거래협의회, 장흥군약사회, 유진수산, 원앤식스 커피전문점 등 지역 내에 많은 기관과 단체, 기업들이 성금과 생필품 기탁에 동참하였다.

특히, 장흥군 산하 공직자들은 12월 전직원 급여의 1%(15백만원)와 매월 급여에서 일정액을 기부하는 한사랑 나눔캠페인을 전개하여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모금활동에 참여해주신 장흥군민들과 각 기관․단체, 기업인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내년 1월 말까지 나눔 캠페인이 계속 진행되는 만큼,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분은 적극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장흥군은 2014 나눔캠페인에서도 성금모금 운동에 적극 참여해 최우수군에 선정되어 시상금으로 저소득가정 물품지원사업, 집수리사업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