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승수 대전지부장 기업회생경영사(KAMA 11기) 임명장 전달

2018년 10월 31일 오후 7시 대전광역시 중구 은행동에 위치한 한국기업회생경영협외 대전사무실에서 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에서 대전지부장 임명장 수여식이 있었다.전달식에 참석한 기업회생경영협 김병준회장, 이용복 부회장, 이용삼이사와 대전지부소속 ,임성수(광야식품이사),김군수(주)정림이피상무이사,김종봉,김태주대표이사,김병윤(목원대학교 무역학과)교수등이 참석하여 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김승수 지부장 위촉장 수여를 축하해주었다.

(사) 기업회생경영협회 김 병준 회장은 “기업회생경영협회의 발전을 토대로 한 협회발전은 각 지부의 지부장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대전지부장에 위촉한 김 승수 지부장을 중심으로 더욱더 발전되는 지역협의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김병준회장(좌측),김승수(우측)지부장에게 임명장 전달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김병준회장(좌측),김승수(우측)지부장에게 임명장 전달

김 승수 대전지부장은 “바쁘신 일정속에서도 지부의 발전을 위해서 위촉장수여를 위해 직접 찾아주신 김 병준회장, 이용복부회장을 비롯한 참석한 대전지부 기업회생사 임원들게 감사의 말과 함께 더욱더 분발하는 촉매제 역할을 통해서 노력하는 지부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좌로부터 김병윤교수,김종봉대표이사,이용삼이사, 이용복부회장,김병준회장,김군수상무이사,임성수이사,김태주대표
좌로부터 김병윤교수,김종봉대표이사,이용삼이사, 이용복부회장,김병준회장,김군수상무이사,임성수이사

기업회생경영사란(CTP : Certified Turnaround Professional)는 회생경영컨설팅, 회계∙재무, 회생관련 법규 및 회생관련 실무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지고 기업구조조정, 워크아웃, 기업회생∙파산, 개인회생∙파산 등 한계기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담 및 컨설팅을 수행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기업회생경영사(CTP : Certified Turnaround Professional)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협회에서 주관하는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시험에 응시하여 합격해야 한다. 아울러 협회에서 주관하는 기업회생경영사(CTP) 양성과정의 주 교육대상자는 변호사, 법무사, 경영지도사, 회계사, 법정관리인, 전∙현직 은행 및 공기업 간부, 기업체 기획∙전략〮재무담당 임원 및 간부 등이다.

기업회생경영사(CTP : Certified Turnaround Professional) 자격증 취득 후 진출분야는 로펌 및 법무사 사무소 취업 또는 컨설팅 창업 등을 통해 개인회생∙파산 상담업무의 컨설팅 법적 기반 확보와 간이회생제도 전환에 따라 확대되는 기업회생 컨설팅 사업 참여 등이다.

앞으로 통합도산법상 “전치주의” 도입 등 관련법 개정으로 사적채무조정·중재가 활성화될 경우에 이에 대한 회생컨설팅 제공이 주목적으로 추가될 것이다.(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는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9길 5,B 211호(서초동, 두산위브)에 위치하고 있으며, Homepage는www.tmakorea.org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