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귤청으로 감사나누기, 행복더하기

2018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지원해주셔서 ‘한 해 동안 고마워YO’
2018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지원해주셔서 ‘한 해 동안 고마워YO’

거창흥사단(대표 양홍식)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일~2일, 청소년 행복캠페인의 일환으로 2018년 한해동안 방과후아카데미를 지원주신 기관 및 단체 29곳에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청귤청을 전달하였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요)’는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경상남도 청소년 기관 및 단체가 2016년 10월에 협약식을 맺은 청소년지원사업이다. ‘고마워YO’는 청소년 스스로 감사 나눔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청소년 행복 증진을 위한 자기주도 실천형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고마워YO’의 Y는 YOUTH(청소년), YES(긍정) 등 의미를 담고 있으며, 슬로건은 ‘감사나누기, 행복더하기’이다.

이번 ‘한 해 동안 고마워YO’ 프로그램은 거창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을 위해 2018년 한 해 동안 프로그램, 물질, 재능기부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 주신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청귤청을 전달함으로써 청소년 행복캠페인인 감사나누기, 행복더하기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참여 청소년 중 ‘한 해 동안 거창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지원해 주신 기관 및 단체, 그리고 물질과 시간을 내어 봉사해주신 선생님들께 우리가 만든 청귤청으로 감사함을 전할 수 있어 행복하다. 또한 LG베스트샵거창점에서 주신 기부금으로 청귤청을 만들어 나눌 수 있는 기쁨을 누릴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좋은 프로그램과 봉사활동을 통해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체험소감을 밝혔다.

거창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생활지도를 함으로써, 나를 알고 배움과 경험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며, 지역사회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창흥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