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백석읍 복지리97-1번지에 조성된 시민참여형 공원인 하얀 돌 마을 정원공원이 완공되어 3일 오전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하얀돌 정원축제가열렸다. 경기도 공원사업공모에 하얀 돌 정원이 선정되어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공사를 하여 오늘 준공식을 겸한 마을축제행사를 가진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박재만도의원,정덕영,한미령시의원 양주시 박종성기획행정실장을 비롯 이정주백석읍장.김승원백석읍이장협의회장, 김진권백석읍체육회장,이남미 백석읍주민자치부위원장이 참석하였다.

이남미 행사 준비위원장은 백석읍에 주민을 위한 힐링의 공간이 생겨 주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속에 하얀돌 마을 정원이 사랑 받기를 기원한다고 하였다. 이정주읍장도 주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탄생한 흰 돌마을 정원이 사랑 속에서 주민여러분들이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린 행사에는 백석초 학생들의 방송댄스, 백석중 난타공연, 풍물 길터주기, 라인댄스, 스트리트댄스 자크팀의 공연, 수채화 전시회, 기타 동호회, 씨실앤날실 교육공동체의 드론 동호회의 드론시연, 이어서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프리마켓을 운영하였다

하얀돌 마을정원공원은 그라스정원.작약정원.수국정원.돌담정원,그늘정원이 A-G까지 테마로 이어져 이곳을 찿는 이들에게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되었다. 또한 가로환경으로는 하천변 교량난간 꽃 화분을 설치하고 3개교량 꽃나무를 설치하여 주변 경관을 아름답게 꾸며놓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