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재 학장 외 25인, 수도권 저널리즘 교육 활성화에 앞장설 것

이승재 학장 외 25인, 수도권 저널리즘 교육 활성화에 앞장설 것
이승재 학장 외 25인, 수도권 저널리즘 교육 활성화에 앞장설 것

한국시민기자협회(since2008) 산하 한국저널리스트대학은 8일 오는 12일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96길 20 혜진빌딩 4층(레츠고유케이 강남역지점)에서 한국저널리스트대학 수도권 교수진 임용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용식은 한국저널리스트대학 KJC평생교육원의 수도권 저널리즘 교육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민주, 인권, 평화 교육에 선봉 역할을 하기 위한 공공저널리즘 확산 운동을 펼치는 교수임용식이다.

교수임용식을 거행하는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고성중 교학처장은 “국가의 기둥은 글입니다. 언론이 죽어있던 지난 20여 년 동안 대통령들이 국민을 기만해왔습니다. 언론이 국가의 기둥으로서 올곧은 행동에 어긋나 있었다면, 앞으로 모든 국민이 언론의 장벽을 무너뜨려 공공저널리즘이 확산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시민이 국가의 주인이듯, 언론이 시민으로부터 바로 서야 한다는 의지로 저널리즘운동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 수도권 지역 학장 이승재(한국SNS신문방송인클럽 의장, 이하 한신방) 외 교수 25인이다. 교수진은 양승수(인문학), 김완철(사진, 영상), 나기권(글쓰기와 경력개발), 정택수(정신건강), 김흥수(커뮤니케이션), 강영한 교수, 권순신 교수, 김태훈 교수, 이상재 교수, 고봉환 교수. 강준호 교수, 김수빈 교수, 김태민 교수, 김재석 교수, 이희선 교수, 국도형 교수, 박수정 교수, 윤경석 교수, 김주형 교수, 김예림 교수, 강윤석 교수, 이제윤 교수, 권병일 교수, 금상엽 교수, 한성희 교수, 한한국 교수, 구진광 교수, 김보규 교수 등이 임용장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