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10.12.~14(3일간), 서울낙성대공원
- 통일 토크쇼, 남북의상 패션쇼, 통일퀴즈대회, 남북가수 노래자랑 등

통일문화축제
통일문화축제

(사)겨레하나되기운동연합(이사장 송낙환)은 오는 10월12일부터 10월14일까지 3일간 서울 낙성대공원에서 남북이 함께 손을 잡고 평화로, 통일로 가자는 2018통일문화축제를 개최한다.

2018통일문화축제는 “평화로 통일로-겨레는 하나다”란 슬로건으로 남북이 함께 손을 잡고 평화로, 통일로 가는데 디딤돌이 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사단법인 겨레하나되기운동연합(이사장 송낙환:통일부등록))이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문재인 대통령의 평양방문으로 시민과 정치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18통일문화축제는 남과 북의 예술이 어울려 한 무대에서 공연되고, 이순실, 한송이, 신은하 등 탈북 예술인들이 출연하는 통일이야기 한마당, 남북의 의상을 동시에 한 무대에서 감상할 수 있는 통일 패션쇼, 세계적 복서 홍수환과 가수 옥희의 특별무대, 남북 가수들의 노래 자랑대회, 통일퀴즈 대회 등 10월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3일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통일문화축제 행사일정표
통일문화축제 행사일정표

(사)겨레하나되기운동연합(이사장 송낙환)은 20여개의 부스를 준비하여 건강상담, 탈북자 취업상담, 회사·단체 홍보, 제품홍보, 북한음식 시식 코너를 비롯한 먹거리 장터 등을 마련한다.

주최측에서는 이 행사에 출연을 희망하는 출연진, 부스 운영자 등 협찬자와 행정, 홍보, 안내, 안전요원 등으로 활동해줄 진행요원을 모집한다. 부스를 운영하고자 하는 업체나 출연희망단체나 개인은 9월30일까지 문자로 신청할 수 있고 심사를 거친 후 참여할 수 있다.

통일문화축제 포스터
통일문화축제 포스터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