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청 직원들과 봉사단체와 ,유관기관 김기창도의원,김 영섭군의원 등
장보기행사 참여자 100여명

 

충북 조병옥 음성군수와 전 직원들과 음성군봉사단체 100여명 및 충청북도 의회 김 기창의원, 음성군의회 김영섭 부의장, 더불어 민주당 강 영훈 사무국장은 음성무극전통시장에서 충북지역 전통시장 중 1곳인 음성 무극(금왕)전통시장 경기 활성화를 위한 ‘추석맞이 전통(재래)시장 장보기 행사’를 전개했다.

금왕읍장,상인회부회장,상인회장,조병옥음성군수
권순갑 금왕읍장,상인회부회장,상인회장,조병옥음성군수,5일장 황창수회장등

 

이날 행사는 조병옥 군수 및 김정묵 경제과장, 권 순갑 금왕읍장, 조 재순팀장,안승현주무관 직원들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 갑용 센터장, 음성 무극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김승수 단장을 비롯한 음성군청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음성무극(금왕)재래시장의 상권이 읍사무소 이전으로 점차 공동화 현상을 보이며 위축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성무극 전통(재래)재래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각종 명절용품을 구입하고 무극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힘이 되고자 마련한 행사였다.

조병옥 음성군수와 경제과 조재순팀장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중
조병옥 음성군수와 경제과 조재순팀장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중

이날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 재수용품을 구매하는 등 재래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조병옥 군수는 “ 우리들의 삶에 애환과 정이 남아 살아 숨쉬는 전통(재래)시장은 우리들이 지켜야할 소중한 유산이며 마음속의 고향이라고 말하며 차츰 차츰 SSM에 밀려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래시장을 역사박물관에서 찾아보지 않으려면 많이 애용을 해야한다고 강조하면서 우리 모두가 전통시장을 이용해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정갑용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음성 센터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음성무극시장을 찾아주신 음성군청 소속 봉사단체를 비롯한 직원들과 도의회, 군 의회 더불어 민주당 사무국장에게 감사하다고 말하며, 무극전통시장 지킴이로서 역할수행에 최선을 다하고 문화관광형 3년차 사업에 많은 협조를 하고 있는 김 상오 상인회장과  권 순택부회장,이창영,전해석감사,김태현이사, 및 임원분들, 황 창수 5일장회장에게도 고맙다.” 고 말했다.

김기창 도의회 의원과 김영섭 군의회 부의장
김기창 도의회 의원과 김영섭 군의회 부의장

 

조병옥 군수 외 일행은 1시간여 동안 무극전통시장에서 각종 제수 용품을 사고 시장 내에 위치한 멸치국수 식당에서 무극시장 김 상오 상인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시장내 5일장을 대표하는 황 창수 회장을 비롯한 상인들과 격의 없이 칼국수 점심을 하면서 무극전통시장의 발전의 주역이신 여러분들께 고맙다고 말을 하였으며 오늘 구입한 제수 용품들은 음성에서 거주하고 계시는 불우이웃 및 독거노인분들에게 전달할 물품을 많이 구입하였다고 조재순 경제과 팀장이 말해주었다.

조병옥 음성군수와 상인회 임원및 유관기관 시장내 "멸치국수 식당"에서 오찬
조병옥 음성군수와 상인회 임원및 유관기관 시장내 "멸치국수 식당"에서 오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