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 Back 행사, 찾아가는 Busking(버스킹)공연 무극시장 마스코트 ‘금 빛나’ event

충북 음성무극전통시장 육성사업단 김 승수 단장은 ‘2018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를 2018년 9월 20일 실시하면서 추석을 맞이하여 전통시장활성화 차원에서 Pay Back(온누리 상품권)행사를 통하여 2만원이상을 음성무극전통시장내에서 구매하신 분들에게 5천원권 온 누리상품권을 지급하여 재 구매를 하실 수 있도록 음성무극시장의 마스코트인 ‘금빛나’를 내 세워 시장 내 상인들의 매출증대를 유도하였다.

음성 무극 전통시자 '페이백(온누리상품권)행사장면'
음성 무극 전통시자 '페이백(온누리상품권)행사장면

이날 행사는 찾아가는 전통시장 버스킹 공연과 함께 실시하여 시장을 찾아오신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약간의 가을비가 내리는 시장통로에서 전통과 문화를 접목한 공연과 어우러져 찾아주신 고객과 상인 모든분들의 흥을 돋우고 시장 내 울려퍼지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상인들의 목소리가 어우러져서 추석을 앞둔 시장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켜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음성무극전통 시장 통로에서 '찾아가는 서비스 버스킹 공연'출연 가수
음성무극전통 시장 통로에서 '찾아가는 서비스 버스킹 공연'출연 가수

Pay Back(페이백) 행사는 3년차 사업인 포토죤 데크 에서 2만원이상의 물품을 구입하신 고객분들 에게 신 민호 문화관광형 육성사업단실장과  상인회 정용현 주임과 함께 이벤트 진행을 했다.

음성무극전통시장 마스코트 "금빛나"와 시장상인회 정용현 주임
음성무극전통시장 마스코트 "금빛나"와 시장상인회 정용현 주임

 

김 상오 상인회장은 “날씨는 고르지 못하지만 추석을 앞두고 명절 분위기가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우며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물품을 사주셔서 상인분들의 얼굴에 미소가 흐르는것 같고 돈 주머니를 두텁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5일장을 책임지고 있는 황 창수 회장은 “5일마다 열리는 음성 무극전통시장이야말고 음성군에서는 그래도 많이 찾아주시는 재래시장이며 찾아주시는 고객분 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은 크고 작은 단체에서도 많이 시장을 찾아주셨으며, 특히 음성군청에서 봉사단체와 전 직원들 관련 유관기관 도 의회,시의회 및 금왕읍행정복지센터에서도 찾아주셔서 “추석맞이 재래시장 장보기 행사”를 성황리에 실시하였다. 또한 10월 10일부터는 음성무극전통시장 서쪽 하천 부지에서 열리는 ‘인삼축제’가 4박5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다.

음성무극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김승수 단장,조재순팀장,조병옥 음성군수
좌측부터 음성무극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단 김 승수 단장, 조 재순팀장,조병옥 음성군수,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갑용 음성센터장

이때도 군청의 지원과 이장연합회를 중심으로  축제가  열리는 만큼 지역생산 농가에도 도움이 되고 시장 상인들도 동반하여 시장 분위기를 활성화 될수 있어 자못 기대가 되며 연말까지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서 시장 상인회와 군민이 협치를 이루며 진행중에 있다.

음성무극전통시장에서 열리는 찾아가는 버스킹 공연
음성무극전통시장에서 열리는 찾아가는 버스킹 공연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