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로 극단에서 임직원 및 스텝, 출연 배우가 소방 재난안전 훈련을 받아

연극'골든타임'제작사 임직원 및 출연배우 FDSTC(화재 및 재난안전 실습과정) 수료식을 14일(금) 한성아트홀에서 진행되었다.

 FDSTC란? 화재 및 재난안전 실습과정으로써 최근 이슈되는 안전에 관한 필수적인 항목 및 소화기 점검 및 사용 방법, CPR 실시 방법,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 방법,화재 대피 훈련 등으로 ISO국제심사원협회 부설 IPQC국제자격인증원에서 진행하는 교육이다.

 교육은 지난 달 2일 진행하게되었으며 강사로는 안전전문가 배선장 강사(한서대 재난안전교육원 강사,행정안전부 공인강사)와 이희성 강사(한국안전문화교욱연구소 수석연구원,국민안전교육관리사협회 기획홍보국장)가 진행하게되었다.

배선장 강사의 교육을 골든타임 연극단 단원이 경청하고 있다
배선장 강사의 교육을 골든타임 연극단 단원이 경청하고 있다

 최초로 극단에서 임직원 및 스텝, 출연 배우가 소방 재난안전 훈련을 받게되어 주변에 주목하게되고 귀감을 받게 되었다.

 FDSTC수료식 수료자 대표로 서광재 배우가 수료하였으며, 이외에 소속 임직원 및 박부건,권홍석,장주연,이보라,강륜석,한이연,이태식,박소라,박소은,김동원,염성연,손윤필,정유진,서덕훈,엄대현,황예나,최수경,시민지,김태란,김상원,김자미 등 25여명이 수료하게 되었다.

배선장 강사가 수료식 축하사를 나누고 있다
배선장 강사가 수료식 축하사를 나누고 있다
FDSTC수료식 이후 수료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FDSTC수료식 이후 수료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수료식 수료자 대표로 소감을 발표한 서광재 배우는 "대학로 특성상 지하에 위치한 공연장이 많게 되는데 화재가 발생할 경우 지하 특성상 피난구 외에는 대피할 대피로가 없어서 항상 안전 교육에 관해 관심을 많이 가져오게 되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혹시나 모를 화재가 발생하거나 심정지 상황이 발생하였을때 대처할 수 있는 그런 교육을 받게되어서 너무 감사드리며 교육에 수고하신 배선장 강사님과 이희성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며 말했다.

 이 날 수료식에는 ISO국제심사원협회 배선장 사무총장과 IPQC국제자격인증원 박선희 대표, 소방인들의 공간 이희국 감사처장 ,고태은 사무총장,이철우 지원국장,김기석 지원처장,유정희 교육국장,가미선 교육처장,박재관 안전기술국장,서해열 안전기술처장, 이희성 한국안전문화교육연구소 수석연구원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FDSTC 수료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있다.사진 왼쪽부터 이희성 강사,배선장 강사,서광재 배우,이종대 골든타임 대표
FDSTC 수료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있다.사진 왼쪽부터 이희성 강사,배선장 강사,서광재 배우,이종대 골든타임 대표

 연극 '골든타임'은 소방관의 이야기가 영웅적으로 그려진 것이 아닌 우리와 같은 한 사람으로 극 중 화재 상황의 현장감을 사실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무대와 각종 무대장치를 활용하여 현장감 있게 연출했다.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와 위급한 상황의 긴장감이 깊은 여운과 감동을 전하며, 최근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고 있어 9월 14일을 시작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