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희망홀씨 사랑의 집고치기를 추진했다.

희망홀씨 사랑의 집고치기는 경기사회복지 공동모금회 민관협력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양주1동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이다.

노후 된 주택과 시설로 생활의 불편함을 느끼거나 안전사고에 노출되어 있는 저소득층에게 집수리를 지원한다.

이번 수혜가구는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으로, 습기와 곰팡이가 가득한 오래된 벽지와 낡은 장판으로 인해 건강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양주1동 '희망홀씨 사랑의 집 고치기' 행사.
양주1동 '희망홀씨 사랑의 집 고치기' 행사.

이에 양주1동 보장협의체 위원 13인이 직접 곰팡이를 제거, 친환경 페인트로 벽을 칠하고 장판을 교체한 후 집안정리와 청소로 마무리했다.

어르신은 곰팡이 때문에 건강이 나빠지는 것 같아 늘 신경이 쓰였는데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깨끗해진 집을 보니 마음이 놓인다며 기뻐했다.

서승열 공동위원장은 봉사와 참여의 가치가 지역사회와 이웃에게 얼마나 큰 희망을 주는지 다시 한 번 깨닫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고윤구 양주1동장은 양주1동 맞춤형복지팀은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주민들의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앞으로도 복지대상자들의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복지 체감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