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도시 행복한 보령 건설 위한 토대 마련

보령시가 민선7기 출범이후 시정을 본격적으로 펼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

시에 따르면 10일 오전 보령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10회 제1차 정례회에서‘행정기구 및 정원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이 통과됐다는 것이다.

그 동안 조직개편안은 시의회와 의견차이로 1개월 이상 계류 중이었으나, 집행기관에서 시의원들과 수차례 걸쳐 조직개편 당위성을 설명하고 이해‧설득한 결과 원안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협의하게 됐다.

이에 따라 조직개편안은 당초 1단1과2팀 폐지, 1국4과15팀 증설에서 일부 수정돼 1단 1과 2팀을 폐지하고, 1국 3과 11팀을 증설하게 됐다.

김호원 총무과장은 “이번 조직개편안 통과로 축산, 수산, 교통, 복지 등 늘어나는 행정수요와 새 정부 기조는 물론 시민과 약속한 시장공약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부서와 팀을 신설‧정비 하게 됐다”며, “시민을 위한 맞춤형 행정에도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조직개편안 통과에 따라 집행기관과 의회가 서로 한발씩 양보하고 타협해 시민의 봉사자로써 성숙한 자치기반을 마련해가는 좋은 선례로 주목받게 됐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통과 양보를 통한 협치로 보령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게 됐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