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미용리더 발굴 및 미용산업 발전 계기 마련

오늘 전라북도 전주화산체육관에서 전라북도는 미용분야의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고 우수 아티스트의 숨은 기량을 겨루는 제11회 전라북도지사배 미용예술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대회는 미용예술경연대회.미용산업 박람회. 헤어 쇼 등 경연 참가 미용인 500여명과,일반도민1.000여명 참여하여 일반부와 학생부7개 분야(헤어,메이크업,피부네일,이용,특수,고전)115개 종목으로 이루어지며, 사전접수를 통해 경연 참가자를 모집하였으나 오늘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경연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미용인에게는 도지사 상장이 수여되며 상위  입상자에게는 2019년 대한미용사회 중앙회 주최 전국대회에 전라북도 대표로 출전할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또한 미용 예술경연대회와 더불어 미용관련 재료를 전시하는 미용산업박람회와  도지회 임원들의 헤어 작품을 모델 등을 통해 공개하는 헤어쇼 등을 개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 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제11회를 맞이한 전라북도지사배 미용예술경연대회를 통해 지역 미용문화 수준과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마련되어 전북 미용인의 저변확대와 우수 인력의 발굴이 이루어질 것이 기대 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중위생영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