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선7기 시장공약사항 6개 시정방침별 구분 54개 사업 설명
- 의왕시 주요정책 시민평기단 60명 위촉

의왕시로고
의왕시로고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2018년 9월 10일 14:00부터 의왕시중앙도서관 강당에서 의왕시 주요정책 시민평가단(이하 시민평가단) 60명에 대한 위촉식 및 민선7기 공약실천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시민평가단은 2018.08.14.~08.28(2주간)까지 19세 이상 의왕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지역별, 성별, 연령별 배분하여 60명을 선정하였다.

김상돈 의왕시장
김상돈 의왕시장

시민평가단은 위촉일로부터 1년간 ① 공약사항에 대한 평가 및 이행상황 점검 ② 공약사항과 관련한 자문 및 건의 ③ 그 밖에 공약사항 평가와 관련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대하여 토론 및 의견을 수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의왕시는 ①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행정 6개사업) ②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문화체육 5개사업) ③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경제개발 11개사업) ④희망주는 맞춤복지도시(복지 13개사업) ⑤꿈을 여는 혁신교육도시(교육 10개사업) ⑥ 지속가능 안전 환경도시(안전환경 9개사업) 등 시정방침별로 구분한 54개 공약사항을 시민평가단(5개 분임별)에게 설명하고 의견 수렴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였다.

의왕시장 김상돈은 인사말에서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위해서는 시와 시민이 함께 시정을 꾸려야 한다. 민선7기 시장선거공약사항을 실천하기 앞서 시민의 의견 및 건의사항 수렴을 통한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을 만들고자 시민평가단을 모집하였다. 모집과정에서 많은 시민들이 시정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고 정책시행에 더욱 신중을 기하겠다고 다짐도 하였다. 시민평가단 여러분들이 많은 시민들을 대표하여 의왕시 발전에 필요한 아이디어와 정책평가에노력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하였다.

위촉식에 이어서 주무부서별 사업설명 및 시민평가단의 의견수렴이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의왕시주요정책 시민평가단 위촉식&시장 인사말씀& 시민평가단 제5분임
의왕시주요정책 시민평가단 위촉식&시장 인사말씀& 시민평가단 제5분임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