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평생교육진흥원엔 15명의 평생학습계좌제 전도사가 있다.'

NILE(National Institute for Lifelong Education)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일시: 2018년8월31일(금)
장소: 국가평생교육진흥원 12층 스마트 회의실

2018홍보대사 단체사진
2018홍보대사 단체사진

서울의 열기는 뜨겁다 개봉될 영화 '안시성'의 개막전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앞 청계천로에서 있었기 때문이다 이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평생학습계좌제 15명의 전도사 홍보대사 위촉식이 있었다. 안이나 밖이나 열기는 뜨거웠다.

김준우실원의 사회로 학습이력관리시스템 소개(이삼경실장)와 ,홍보대사 활동의(이솔아실원) 연수강의로 진행되었다. 2017년도 홍보대사 송민규님과 정태신님의 사례발표와 2018년도 홍보대사 활동 계획을 논의하는 연수발표로 열기를 더했다.

홍보대사 활동 안내 - 이솔아(학습플랫폼운영실)
홍보대사 활동 안내 - 이솔아(학습플랫폼운영실)

홍보대사는 평생교육계좌제의 다양한 활용처를 발굴하고 학습설계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강의, 워크숍, SNS 등을 통한 안내, 절차, 방법을 지원하고 박람회, 단체 방문을 통한 홍보상담을 수반한다.

2018년도 위촉된 홍보대사로는 김광수,김영곤,김철,남병웅,노명철,송민규,엄인성,이영민,이정아,이홍모,임정임,정태신,조명현,주종수,최찬영 이상 15명이다. 2012년 3월에 평생학습계좌제 홍보대사 선정 계획 수립 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매년 평생교육계좌 홍보를 통한 평생학습지원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에 집중하고 있다.

학습이력관리시스템 소개 - 이삼경(학습플랫폼운영실장)
학습이력관리시스템 소개 - 이삼경(학습플랫폼운영실장)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