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 유일의 의료박람회,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 개최
호남권 유일의 의료박람회,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 개최
  • 김용운
  • 승인 2018.09.07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국가책임제 시행에 따른 ‘치매안심센터 체험관’ 운영

광주광역시 의료산업정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가 다음달 10.5(금) ~ 10.7(일) 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광주시에서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의료기기, 생체의료용소재부품, 스마트의료, 의료관광, 헬스케어&뷰티, 고령친화용품까지 다양한 품목을 주로 하며 지역 의료 전략산업 관련 주요기관 및 기업들의 참여로 광주시 의료산업 클러스터 현황 및 발전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현 정부 ‘치매 국가책임제’ 시행에 따른 세미나 개최 및 특별관 구성, 광주광역시 의료산업정책 세미나가 구성되며, 박람회 참가한 의료산업 유망 업체에는 해외바이어 초정, 수출상담회, 국내 대형·종합병원 구매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과를 창출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 체험관은 각 구별 치매안심센터 홍보 극대화, 광역권 내 협력을 통한 체험관 시범운영, 효율적인 운영 모델을 발굴 할 수 있으며 광역치매센터장 초청 치매국가책임제 정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광주시 의료산업관은 광주시 의료산업 정책세미나 및 국내 유망 헬스케어/코스메틱 브랜드 공동관이 참여예정이며 뷰티,헬스케어,의료시연회 및 무료검진을 통해 시니어뿐 아니라 2040 관람객도 관련된 다양한 특별관, 행사가 구성 될 예정이다. 의료산업과 관련된 풍성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 할 예정으로 지역민들 및 관련 종사자들의 많은 참여가 요구 된다. 참가신청 및 참관신청은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 홈페이지 (http://www.semedic.kr)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