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소년수련원(운영법인:목포YMCA)과 교육문화생활공동체 목포지역협동조합 함께평화(이하‘협동조합 함께평화’)는 2018년 9월 5일 협동조합 함께평화에서 청소년·시민 활동·체험· 평화교육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에 협약은 청소년·시민 활동․체험 평화교육 및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시민 평화캠프운영 및 평화교육진행, 청소년·시민 상담 및 대안교육 등으로 각 영역에서의 협력체계와 모델링 개발을 위해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하고자 진행되었다.

 목포시청소년수련원은 여성가족부에서 선정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었으며,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국가인증 초․중․고수련활동, 재난안전체험, 자유학기제 진로․직업교육, 청소년동아리활동, 나라사랑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발달을 지원하기 위하여 다양한 교육 및 활동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나루학당”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협동조합 함께평화(이사장 김영제)는 더 불어 함께 배우면서 일하며, 지속가능한 일자리와 평화로운 사회, 조화로운 자연환경을 만들고 가꾸는 사람들이 협동으로 일궈낸 노동의 가치를 나누고, 소외된 이웃과도 함께 나누는 협동생활 공동체이며 함께교육, 문화예술, 협동생활, 지역기획 사업단 운영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주인철 목포시청소년수련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 시대 청소년과 시민들이 생명과 평화를 사랑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올바른 지역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