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담양산업단지 입주 및 총 381억원 투자
130여개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벤처 기업 육성 및 지역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는 담양군이 최근 8개 업체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지난달 29일 담양군청 대회의실에서 전라남도와 함께 에코하이테크 담양산업단지에 입주하는 8개 기업체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업체들은 향후 총 381억원을 담양군에 투자해 130여명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용팔 ㈜산들촌 전무, 홍승표 남승건설(주) 대표, 김상범 ㈜유기농마루 대표, 홍재표 ㈜세민산업 대표, 김선열 ㈜이지스파이럴 대표, 오충록 하나에너텍 대표, 정동열 ㈜아이소켐스 대표, 위은희 금광스틸 대표 등 8개 업체 대표를 비롯 최형식 군수와 김영록 전남지사,김정오 담양군의회 의장,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최형식 군수는 “기업체의 판로 개척 및 애로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해 기업체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며 “기업에서도 담양군과 상호 협력을 통해 명품 산업단지를 만들어가자”고 밝혔다.

한편 ‘에코하이테크 담양산업단지’는 전체면적의 40%가 녹지·공공용지로 조성된 명품 친환경 산업단지로 전기·통신 관로 전선 지중화 사업을 통해 전선 및 전주가 없는 깨끗한 환경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올해 3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지방중소기업 특별지원 지역으로 지정돼 법인세 ·소득세 50%, 취득세 75%, 재산세 75% 감면 및 제한경쟁입찰과 수의계약이 가능하다.

또한 입지지원보조금 지원을 통해 분양가의 30% 범위 내 최대 4억 원을 지원하는 등 입주 기업체에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김완근 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