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인생” 울산 대학생들이 만들어가는 창업동아리
대학인생(Making Campus Life)은 울산, 부산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이 모여 만든 창업동아리이다.

대학인생동아리
대학인생동아리

대학인생(Making Campus Life)은 울산, 부산에 거주하는 대학생들이 모여 만든 창업동아리이다. 현 동아리 회장 박동주(24)는 “대학생들이 불건전하고 불안전한 사회 속에서도 건전한 문화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고 대학생들만의 문화를 아름답고, 창의적으로 만들어 가고 싶어서 동아리를 만들었습니다.” 라고 동아리 만든 목적을 설명했다.

2017년부터 시작한 대학인생(Making Campus Life) 동아리는 최근 2018년 울산흥사단에서 진행하는 ‘꿈날 동아리 지원사업’ 선정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동아리 팀 리빌딩 작업을 했다.

이 팀 리빌딩 작업으로 인한 동아리 내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탄탄한 팀원 영입과 서로 도와가며 끈끈한 사이를 유지하여 어떤 동아리보다 유대관계가 특별하다.

그래서 상반기에 활동한 내역으로는 대학생들의 문화가 담겨있는 대학인생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을 하여 대학생들의 유익한 정보를 계속하여 전달해주고 있으며
2018년 6월달에는 미술 관련으로 “꿈과 희망”을 주제로 꿈을 품고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플랫폼을 구축하여 일주일간 미술 전시회를 열었다.

또 2018년 울산대학교에서 6월달 진행하는 창업선도대학 ‘U2A Startup Club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연달아 선정되어 더욱 더 성장한 2018년의 상반기를 보냈다. 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시행착오 속에서 발전하고 있는 ‘대학인생’ 동아리 앞으로 무궁무진한 성장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