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백프라자 혼수 가전 구매시 푸짐한 신혼 필수 주방용품과 함께 다양한 사은 혜택

사진 제공=대구백화점
사진 제공=대구백화점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앞두고 혼수 고객을 선점하기 위해 백화점에서는 판촉전이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에어컨 등 시즌 상품 판매가 마무리되면서 대백프라자에서는 최근 주말을 중심으로 가전 매장에서 상담하는 대부분의 고객이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였을 정도로 혼수 고객이 몰리고 있다.

올 해 혼수 고객의 두드러진 특징은 가전제품의 상담 품목이 2~3 품목 정도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미세먼지가 사회적 문제가 되면서 이와 관련된 가전제품이 생활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다.

기존 혼수 3대 품목인 TV, 냉장고, 세탁기에 최근에는 건조기와 의류 관리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인덕션)까지 빠른 속도로 혼수 필수 품목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와 함께 TV나 세탁기, 냉장고와 같은 기본 제품도 사물인터넷이나 인공지능 기능이 탑재된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

당연히 혼수 장만 금액도 증가했다.

이에 따라 대구백화점 본점과 프라자점에서는 웨딩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다양한 패키지 상품과 사은품 증정 등 프로모션을 확대하고 있다.

대구백화점 본점 및 프라자점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혼수 패키지 구매시 3~5% 추가 할인 및 모바일 상품권 증정 행사를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혼수 살림 필수 주방 용품들도 구매 금액에 따라 증정한다.

삼성전자에서는 혼수 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디퓨저 선물 세트를 증정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헹켈 데피니셜 2종 칼세트와 휘슬러 프리미엄 2종 냄비 세트 등 고급 주방 용품과 함께 상품권 추가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LG전자에서는 햄튼 티타늄 인덕션 프라이팬 4종 세트 또는 테팔 이지그립 인덕션 냄비2종 세트, 케라미카 도자기 홈세트를 구매 금액에 따라 증정하고, 최대 3% 상당의 상품권 추가 증정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또한 LG전자에서는 1천만원 이상 혼수 구매시 자이글S 또는 스칸디 네이처링 8종 주방 세트, 한국도자기 홈세트, 인덕션 전기레인지 등 신혼 살림에 꼭 필요한 제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은 LG전자와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지난3월 가전 코너를 새롭게 리뉴얼하면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적 명성의 오디오 전문 브랜드 하만의 제품 라인을 새롭게 구성하였고, LG전자의 경우 헬스케어 전문 매장을 별도로 구성해 최근 혼수 트렌드에 맞는 제품들을 한 눈에 비교 구매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대백프라자 ‘스메그’에서는 신혼부부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전기포트, 토스터, 믹서기 등 스메그 소형 가전 3종 구매 시 3% 추가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가전제품과 함께 가구를 고를 때도 더 많은 사은 혜택과 할인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발품을 좀 팔더라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실속 있는 혼수 장만에 도움이 된다.

대백프라자 10층 가구전문관 ‘씰리침대’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베게, 프레임, 협탁 등 신혼살림에 도움이 되는 사은품을 증정하고, 패키지 구매시 추가 20%할인, 호텔 식사권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에이스 침대’에서는 혼수 전용 매트리스 구매 시 금액 할인은 물론 구매 금액에 따라 신혼여행에 필요한 내셔널지오그래픽 백팩 또는 내셔널지오그래픽 20인치 캐리어를 증정한다.

대백프라자 10층 가구전문관 이벤트홀에서는 필수 혼수 상품인‘에이스’와 ‘시몬스’ 침대 기획전을 8월26일(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대백프라자 1층 ‘골든듀’에서는 웨딩 시즌을 맞아 8월 26일까지 다이아몬드 최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웨딩 커플링 기획전을 통해 ‘인피니트러브’‘커필릿’등 커플링 제품 할인 행사와 함께 구매 금액에 따라 고급 주얼리박스 등 사은품을 증정한다.

‘태그호이어’에서도 혼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감사품과 추가 사은 혜택을 증정하고, ‘호미가’에서는 혼수 기획전을 통해 9백2십만원인 악어백 제품을 4백5십만원에, 1백98만원인 타조백을 1백1십만원에 한정 판매한다.

대백프라자 9층 예단 전문 브랜드‘자미온’에서는 혼수 예단 구매시 20% 할인에 추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파라디스’‘로메오피티’‘구스앤홈’ 등 홈패션 전브랜드에서 혼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백프라자점 가전코너 남재훈 대리는 “늘어나는 혼수 비용을 줄이려면 발품을 팔더라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가전 제품의 경우 진열제품을 구매하면 20~50%까지 할인되는 경우도 있고, 백화점 프로모션에 따라 금액 차이가 상당하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을 쓰면 ‘가성비’에 ‘가심비’를 더한 혼수 구매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