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경력인증 임귀성, 박소연, 조규면박사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총장,이사장 함기철)은 지난 16일 충남 예산군 충의사 윤봉길기념관 세미나실에서 1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재능경력인증 박사학위 수여식을 갖고 임귀성(한국전통무용부문), 박소연(12좌창 우리소리학 부문), 조규면(입자치료학 부문)씨에게 재능경력인증 박사학위를 각각 수여했다.

안나겸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행정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계항 재능경력인증 교육행정학박사의 개회선언, 한서대학교 고성진교수의 애국가 제창과 함께 국민의례, 순국선열 및 교육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에 대한 묵념, 함기철 이사장 인사말, 오정환 (사)한밭국악회장의 축사,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재능경력인증 박사학위수여자들의 소개영상, 재능경력인증 박사 학위수여식, 윤리강령 및 재능기부선서, 장영 재능기부교수의 친필 붓글씨 축하 휘호 증정, 세계적인 성악가(바리톤) 한서대학교 고성진교수의 축가, 단체사진 순으로 진행됐다.

바리톤 고성진 애국가 제창
바리톤 고성진 애국가 제창

함기철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항상 이 자리에 설 때마다 기쁨의 눈물이 납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소박하고 가장 작은 정직하고 진실하고 아름다운 학위식입니다.

함기철 이사장 인사말
함기철 이사장 인사말

제가 20년 전 30년 전에는 술도 소주로 열병 스무 병 먹던 사람입니다. 하지만 하느님께서 간경화라는 병을 주셔서 채식을 시작했습니다. 술과 담배를 단번에 끊었습니다. 지금까지 27년 동안 술 한 방울, 고기 한 점, 생선 한 토막, 계란 한 개를 안 먹고 완전한 채식을 하고 있습니다. 라며 이런 인내정신이 오늘의 새로운 교육 사업에 정진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고 말했다.

(사)한밭국악회 오정환 회장은 축사에서 “제가 작년에 함기철 총장님을 이 자리에 참석해 이런 좋은 학위제도가 있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함 이사장님이 너무나 진솔한 것에 또 한 번 놀랐고 이 진실한 분과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행복 합니다”고 했다.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총장,이사장 함기철)은 지난 16일 충남 예산군 충의사 윤봉길기념관 세미나실에서 임귀성(한국전통무용부문), 조규면(입자치료학 부문), 박소연(12좌창 우리소리학 부문)씨에게 재능경력인증 박사학위를 각각 수여했다.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총장,이사장 함기철)은 지난 16일 충남 예산군 충의사 윤봉길기념관 세미나실에서 임귀성(한국전통무용부문), 조규면(입자치료학 부문), 박소연(12좌창 우리소리학 부문)씨에게 재능경력인증 박사학위를 각각 수여했다.

이날 재능경력인증 한국전통무용학부문 임귀성 박사는“이렇게 시대를 앞서가시는 함기철 이사장님을 모시고 관계자여러분들이 애써주셔서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신 것 같습니다. 이번기회에 이렇게 훌륭하신 분들과 재능경력인증 박사 학위를 받게 되어서 정말 영광스럽게 생각 합니다”고했다.

재능경력인증 12좌창 우리소리학부문 박소연 박사는 “저는 국악이 천대받을 시기에 시작을 해 굉장히 힘들게 공부를 했습니다. 붓글씨를 써 주신 장영교수님께서 ‘직업을 소중히 여기라’는 너무 제게 맞는 글을 써 주셨습니다. 제가 배울 때는 국악이 너무 천대를 받아서 직업이 귀한 줄 몰랐습니다. 지금에 와서 박사학위까지 받고 보니 제 직업에 너무 감사합니다”고 강조했다.

재능경력인증 입자치료학부문 조규면 박사는“일 년에 150만 명의 암환자가 대한민국에 발생합니다. 150만 명의 암환자 중에서 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해서 매년 15만 명의 암환자가 죽어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암환자들을 살리는 WHO세계보건기구에서 유일하게 인정한 항암치료장치입니다. 일본은 1기, 2기 밖에 치료가 안 되는데 독일은 3기, 4기까지 치료가 가능합니다. 현재 저희가 독일에 설치해 500명 정도 치료를 했는데 25명 정도만 사망하고 생존해있습니다”라며 “대한민국에서 3기 4기 환자들이 그 정도 생존하려면 독일과 30년 정도 의학기술이 차이가 납니다. 그 장치를 국내에 들여와서 설치를 해 암으로부터 고통 받고 있는 암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는 ”꿈의 암치료기“입니다. 가속기는 암 치료만 되는 것이 아니고 100가지 정도 치료를 합니다. 암 치료는 그중에 한 분야 입니다”고 말했다.

참석자 단체사진
참석자 단체사진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은 함기철 이사장이 1991년에 산간벽지였던 불모지에 한서대학교를 창시하여 대학을 운영하며 깊은 통한을 느꼈던 것은 교육부산하 대학들의 모순된 현실을 안타깝게 여겨 한서대학교 퇴임 후 2012년 설립했으며,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의 교육제도는 각 산업현장이 학교가 되고 재능과 경력이 교육수업일수로 환산되어 학위로 인정되는 재능경력인증 시스템으로 대한민국 특허청으로부터 발명특허를 등록 해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고 법률에 의거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영리법인으로 설립 등기를 마치고 국세법에 의해 사업자등록 인가를 받고 재능경력인증, 자격증부여등 4개(재능경력중심학점인정학사관리시스템, 재능기부은행서비스업)의 항목으로 재능과 경력자들에게 학위를 수여 하는 신개념의 시스템 교육제도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