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드론교육과 함께하는 코딩드론, 드론축구 대회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관장 정상영)은 오는 9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무료 드론교육 및 대회 “드론 IN 화곡” 을 실시하고자 한다. 코딩드론과 드론축구 2가지 분야로 나눠서 진행되고 코딩드론 20팀(2~3인 1팀), 드론축구 16팀(5~6인 1팀)을 모집 중이다. “드론 IN 화곡” 은 기존 드론대회와 달리 드론을 처음 접해보는 청소년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3시간씩 총 2회의 사전교육을 실시하는 게 특징이다. 청소년들이 미래 산업의 중심이 될 드론 구조 이해 및 작동법을 배우고 건강한 경쟁을 통해 성취감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드론대회 당일인 9월 15일(토)에는 지역주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드론 체험부스를 설치해 운영하고 화곡청소년수련관 가을축제도 함께 진행돼 할로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드론산업은 접목할 수 있는 사업 분야가 방대해 미래성장의 중심이 될 전망이다. 이에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미래경쟁력을 키울 수 있고 지역주민들에게 드론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여가생활의 질을 높이고자 제 1회 “드론 IN 화곡” 을 개최한다

드론대회 뿐 아니라 항공시뮬레이션, 드론시뮬레이션, 항공우주 진로체험 등을 운영 중인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은 연중 다채로운 청소년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br>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