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주택정보] 소형주택부터 전원주택까지 이동식모듈러주택 유행
[이동식주택정보] 소형주택부터 전원주택까지 이동식모듈러주택 유행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18.08.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전남 전북 충남 이동식주택에 퍼즐방식 개념도입 설계에서 납품까지 원스톱방식 단가 줄이고 단열 높혀
광주이동식주택 전문생산업체 정보 "더 보기" 사진 클릭
광주이동식주택 전문생산업체 정보 "더 보기" 사진 클릭

아파트를 떠나 전원주택 꿈을 실현시키고자 웰빙라이프를 꿈꾸는 도시인들이 갈수록 늘고 있는 추세다. 1980이후 아파트가 붐을 일면서 도시 전체가 아파트화 되었다. 직장이나 사업을 하면서 30년 이상 아파트에서 생활했던 주거방식을 탈피하고자 하는 노년층 확산으로 이동식주택들의 주택 생산이 활발해지고 있다.

여유 있는 사람들이 아파트보다 전원주택을 지어 전원생활을 선호하면서 도시 근교는 이동식주택 붐이 일면서 경기도 수도권일대의 땅값은 평당 2-4백을 넘어섰다.

조립식주택이 원조인 스틸주택, 경량목조주택, 콘크리트주택, 황토주택까지 집을 짓고 있는 업체들이 생겨나면서 이동식주택의 전문 업체들이 많아져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농가주택부터 전원주택까지 이동식주택을 모듈화해서 생산업체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주)우경에서는 모듈주택을 퍼즐화해서 공장 내에서 95% 이동식주택을 완성하여 현자에서는 5% 공정을 마무리하면서 완성형 주택으로 짓게 된다.

광주광역시 담양군 무정면 농공단지에 소재한 이 업체는 30년 철공건축 노하우와 토목건축경력을 앞세워 설계부터 3D조감도 원스톱시스템으로 6평부터 45평대 까지 최신디자인으로 모듈식주택을 차별화 하였다.

최근 우경에서는 전남 영광군에 45평대 2층구조를 3백5십만 원대 평당시공단가로 전원주택을 시공하고 있다. 이동식주택 관계자는 “모던한 디자인과 철골 뼈대를 가지고 튼튼한 집을 짓기 때문에 지진에 대비한 내진설계가 자동으로 해결되었다”고 했다.

광주전남 이동식주택 주문생산업체 공장 전경
광주전남 이동식주택 주문생산업체 공장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