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8일 고흥군과 약사회는 고흥군청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400만원 상당의 쌀을 기부하는 행사가 있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 ]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 ]  고흥군약사회(회장 박승록)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400만원 상당의 쌀을 전달하여 지역사회「나눔」의 미담이 되고 있다.

고흥군과 약사회는 12월 18일 고흥군청에서 전달식을 갖고, 홀로 사시는 어르신과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써달라며 백미(10kg) 150포를 전달하였다.

지난해 연말 사랑 릴레이 쌀 기부와 금년 상반기 이불, 밥솥 비롯한 생필품  56점을 쾌척하는 등 매년 약사회에서는 1, 2차례 회원들의 모금을 통해 지역사회주민에게 온정을 베풀어 오고 있다.
  
이밖에도 군민의 날 행사 후원, 고흥군교육발전기금 모금 운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어 군정과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쌀 전달식을 갖는 자리에서 박병종 군수는  “군 뿐만아니라 지역사회단체, 군민 한사람 한사람의 뜨거운 마음이 이 추운 날씨도 녹이게 한다” 면서 “이렇듯 봉사와 나눔을 이어간다면 행복한 고흥, 꿈이 현실이 되는 고흥이 될 것”이라면서 감사와 고마움을 표했다.

고흥군약사회 관계자는 “군민을 위하는 일이라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돕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어 모두가 행복한 고흥을 만드는데 앞장 서겠다” 고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날 약사회로부터 전달받은 쌀은 고흥군보건소 직원과 연계된 기지개대상 결연가정과 다문화 가정에 전달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