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중심의 프로젝트 캠프활동 전개

친구와 함께 서울 여행_캠프3일차_상암MBC월드
친구와 함께 서울 여행_캠프3일차_상암MBC월드

거창흥사단(대표 양홍식)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726일부터 28일까지 23일 동안 친구와 함께 서울 여행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한 여름캠프를 개최했다.

친구와 함께 서울 여행은 청소년중심의 프로젝트 캠프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한 여름캠프로써 서울의 다양한 역사, 문화체험을 계획, 준비 및 실행단계까지 청소년들이 적극적이고 주체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1일차에는 롯데월드 놀이동산 체험, 2일차에는 청소년들이 서울에서 가보고 싶은곳 5곳을 주도적으로 기획하여 서울 일대를 자유롭게 여행하였고, 3일차에는 상암 MBC월드의 다양한 방송국 체험이 이뤄졌다. 특히, 조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한 서울여행은 서울숲에서 자전거 라이딩, 통인시장 엽전도시락 체험, 청와대 사랑채, 세종·이순신체험관, 서대문형무소, 서울함공원, 근대역사박물관, N 서울타워 야경관람 등의 다양한 방송국 체험이 이뤄졌다.

참가 청소년 중 황모학생은 “5월부터 친구들과 함께 서울 여행을 준비를 하였다. 스마트폰 지도를 보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우리조 친구들과 기획한 서울여행을 해서 더 보람있고 특별한 추억을 만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계자는 청소년중심의 프로젝트 활동으로 이뤄진 캠프활동에 또래 친구들과 화합하며 즐겁게 참여해줘서 감사하다”, “향후에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청소년중심의 프로젝트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거창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생활지도를 함으로써, 나를 알고 배움과 경험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며, 지역사회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창흥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