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주제국가로…줌마들의 식탁, 로드레스토랑 등 다채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오는 28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인근 구시청 일원에서 아시아음식문화지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제4회 아시아푸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4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개최되는 아시아푸드 페스티벌은 다양한 문화공연과 함께 매월 주제국가를 선정해 그 나라의 대표 음식을 참여자와 함께 만들어보고 맛볼 수 있는 음식문화축제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저녁 7시부터 시작되는 행사는 필리핀을 주제국가로 ▲김나형 호원대 외식조리학부 교수를 초청해 참여자와 함께 ‘판싯비혼’(필리핀 잡채)을 만들어보는 ‘줌마들의 식탁’ ▲필리핀 팥빙수 ‘할로할로’와 ‘바나나 토론’을 맛볼 수 있는 ‘로드레스토랑’ ▲아시아의 뒷골목을 재현해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고 포토존과 버스킹 무대가 펼쳐지는 ‘골목 in 아시아’ ▲건물 옥상에서 포춘쿠키를 내려주는 ‘하늘에서 음식이 내려와’ 등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이와 함께 ▲KJN댄스의 ‘Running Asia’ ▲구시청 클럽 DJ가 참여하는EDM 및 댄스 버스킹 공연 ▲하이트맥주 후원으로 관광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행사 등이 열린다.

동구 관계자는 “주민, 상인과 함께하는 이번 축제가 아시아음식문화지구를 널리 알려 외부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다양한 공연 및 체험도 즐기고 아시아 각국의 이색적인 음식도 맛볼 수 있는 이번 축제에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문의는 동구청 문화관광과 ☎608-2412.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