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7월 이나경 박사 학위수여식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7월 이나경 박사 학위수여식
  • 정다은 기자
  • 승인 2018.07.16 16: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경력인증 ‘대체의학(인체미용학)’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이사장 함기철)은 지난 7월 14일 충남 예산군 윤봉길기념관 세미나실에서 이승구 예산군의회의장, 오장섭 전 건설교통부장관, 홍성찬 전 공주대 학장, 이우재 월진회명예회장, 일산백석교회 강문구 목사, 그린계기(주) 고명희 대표, 고성진 한서대학교 교양학부교수, 오정환 한밭국악회 회장, 한관희 대한민국부사관 총협회장, 대전불교사암연합회 회장 석준 큰스님, 이강춘 전 대전시문화원연합회장, 서은숙 목원대학교 음악대학 동문회장, 보드레 이나경 대표 부부, K뷰티 권혁종 회장, 참존 총판 김승업 대표, 일산백석동 설참치 정두식 대표, 강남세무법인 PTX 문지성대표, 월드 꽃농원 부인숙 대표, 장영 향토서예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재능경력인증 박사학위 수여식을 가졌다.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7월 이나경 박사 학위수여식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7월 이나경 박사 학위수여식

안나겸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행정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계항 재능기부교수의 개회선언, 대한민국최고의 바리톤 고성진교수의 애국가 제창과 함께 국민의례, 순국선열 및 교육을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에 대한 묵념, 내외빈 소개, 함기철 이사장 인사말,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 축사, 오장섭 전 건설교통부장관 축사, 이우재 월진회명예회장 축사, 신한서경력대학원 소개영상, 재능경력인증 ‘대체의학(인체미용학) 박사 학위수여식, 윤리강령 및 재능기부선서, 장영 재능기부교수의 친필 붓글씨 기념품 증정 바리톤 고성진교수의 축가, 권미숙 단장이 이끄는 현악 3중주의 축하 연주, 윤철현 월진회상임이사가 소개하는 ’윤봉길 110주년 기념 윤봉길 찬가‘ 단체사진 순으로 진행됐다.

함기철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이 자리에 윤봉길 의사의 얼을 지켜주시는 이우재 월진회명예회장님이 계십니다. 이우재 명예회장님은 사제를 털어가면서 윤봉길 의사의 얼을 지켜주시는 훌륭한 분이십니다. 제가 윤봉길 의사의 찬가를 오늘 첫 공식 시연을 여기서 하는 뜻깊은 날입니다”며 “미용계에서 오랫동안 일하고 기술연마를 한 이나경 원장님이 일선에서 고생하시다가 우리교육제도에 의해서 영광스런 박사 학위를 받게 되는 날입니다”라며 “한서대학교에서 저와 함께 고생하신 이계항 박사는 한서대학교를 정년하고 학교에 있으면서 모순점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모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세계최초 교육제도 발명특허에 의한 재능경력인증 교육행정학 박사를 인증학위제도로 수여 해 드렸습니다”고 말했다.

이승구 예산군의회의장은 축사에서 “이 자리는 우리 윤봉길 의사가 큰일을 하시고 그것을 기념하기 위한 기념관입니다. 이런 자리에 학위 수여식이 있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고 뜻이 있는 자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이 자리를 빛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오장섭 전 건설교통부 장관님, 또 제가 전문학교를 다닐 때 저를 가르쳐 주신 홍성찬 전 공주대학교 학장님도 자리를 함께해 주셔서 감사 하다는 말씀 드리고 이 뜻 깊은 자리에 오늘 학위를 받으시는 이나경 박사님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고 했다.

오장섭 전 건설교통부장관은 축사에서 “함기철 총장님께서 말씀하실 때 목이 메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그 발자취를 잘 알고 있습니다. 함기철 총장은 저와 의형제를 맺었는데 생사고락을 같이했던 젊은 시절 봉사를 하면서 오장섭 형을 위해서 목숨도 바칠 수 있다는 말도 서슴치 않고 했던 형제입니다”라며 “오늘 이 자리에 오기까지는 남다른 고뇌가 있었습니다. 남다른 보이지 않는 핍박과 눈물 속에 지내왔습니다. 가족과 형제도 몰라주는 그런 점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꿋꿋하게 해 냈습니다. 오늘 박사학위를 받으시는 이나경 박사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고 강조했다.

이우재 월진회 명예회장은 축사에서 “반갑습니다. 제가 왔다 갔다 하면서 함기철 총장님이 운영하시는 학교를 지나가면서 생각 좀 해 봤습니다. 금년 3월 초부터 함기철 총장님이 우리 월진회 부회장을 맡으셨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씩 만나 월진회 발전을 위해서, 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대화를 하면서 인연이 깊어 졌습니다. 잘은 모르지만 오랜 대한민국 교육의 제도적 문제점을 절실히 파악하시고 뭔가 새로운 교육적인 혁명을 시도하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고 역설했다.

이날 학위수여를 받은 재능경력인증 ‘대체의학(인체미용학)’부문 이나경 박사는 30년간의 미용계에 종사하면서 국제미용가총연합회의 교육과정에서 반영구화장1급, 속눈썹연장1급, 네일아트1급, 메이크업1급의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하였고 인성교육지도사1급 자격증, 분노조절지도사1급 자격증, 피부미용자격증 아울러 한식조리기능사 국가자격증까지 두루 섭렵한 대체의학의 인체미용학 박사로써의 충분한 재능과 능력을 갖춘 박사학위수여자다.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이나경 박사 가족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이나경 박사 가족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함기철 이사장은 1991년에 산간벽지 였던 불모지에 한서대학교를 창시 설립하였고 또한 1995년 개인사비로 한서항공단을 창설하여 운영한 것이 계기가 되어 오늘날 세계적으로 국제규격의 비행장을 갖춘 유일무이한 항공대학으로 세계항공협회로부터 최우수 항공대학으로 선정되었다. 몸소 대학을 운영하며 깊은 통한을 느꼈던 것은 교육부산하 대학들이 거대한 괴물처럼 대학을 향한 이땅의 모든 젊은이들을 수능과 입시라는 지옥에서 허덕이게 하고 대학에 들어와서도 등록금 지옥과 또다시 취업이란 지옥의 관문에서 꽃 같은 젊은 청춘이 재물로 바쳐지는 대학생활을 하고 있어도 외면한 채 강 건너 불구경 하듯 수수방관 하며 누구도 책임 있는 대안을 내 놓지 못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 속에서 2010년 퇴임 후 (8년전)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을 설립 해 이사장과 총장직을 겸임하면서 교육혁명의 선구자로써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한 편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교육제도는 각 산업현장이 학교가 되고 재능과 경력이 교육수업일수로 환산되어 학위로 인정되는 재능경력인증 시스템으로 대한민국 특허청으로부터 발명특허를 등록 해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고 법률에 의거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영리법인으로 설립 등기를 마치고 국세법에 의해 사업자등록 인가를 받고 재능경력인증, 자격증부여등 4개(재능경력중심학점인정학사관리시스템, 재능기부은행서비스업)의 항목으로 재능과 경력자들에게 학위를 수여 하는 신개념으 시스템 교육제도인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이다.

이론 중심의 논문으로 받는 박사만 박사가 아닌 우리 학위와 서로 공존하는 시대를 맞이해 어깨를 나란히 하고 교육 한류를 통해 사회와 인류를 위해 공헌 하는 정직한 학위자들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단체사진
단체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다워 2018-07-17 21:06:38
이나경 박사님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