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회천4동, 하절기 폭염대비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발굴 기간운영' 8월31일까지
양주시회천4동, 하절기 폭염대비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발굴 기간운영' 8월31일까지
  • 한찬우 기자
  • 승인 2018.07.1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회천4동은 오는 831일까지 하절기 폭염 대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한다.

발굴 대상은 국가, 지방자치단체,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는 소외계층 공적지원 대상에는 해당하지 않지만 과중한 부담(돌봄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으로 통보된 가구 그 밖의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빈곤계층 등이다.

동 은 지원 제도를 알지 못해 이용하지 못하는 주민들이 없도록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실을 적극 운영하고 부채 등 홍보물품 제작배부, 현장 홍보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발굴된 대상자에게는 긴급복지와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공적자원을 지원하고, 소득기준에는 미달하지만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가구의 경우에는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 비수급, 빈곤층 등 차상위 계층의 경우 민간서비스 연계대상자로 우선 선정해 방문상담과 물품후원 등 민간자원을 연계할 계획이다.

김재규 회천4동장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서는 주변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을 즉시 알려주는 시민의 참여가 절실히 필요하다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는 등 더불어 잘사는 복지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