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의 사물놀이&판소리&비보이&비트박스 융복합 문화감상 특별활동
"퓨전콘서트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2"

▲신나는예술여행, "퓨전콘서트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2" 리플렛
▲신나는예술여행, "퓨전콘서트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2" 리플렛

갈월중학교(교장 김정연)가 7월 12일 11시20분부터 12시 20분까지 광개토사물놀이를 초청, ‘2018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2018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순수예술관람 경험이 없거나 적은 국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무브먼트 코리아 시즌2>라는 주제로 광개토사물놀이 예술단과 마룻바닥 비보이 크루, 판소리, 비트박스 등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문화 아이콘들이 전통 타악 합주, 비보이 퍼포먼스, 모듬북 난타 퍼포먼스, 사자탈놀이, 판소리, 비트박스, 창작 연희 놀음판의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광개토 사물놀이 예술단은 2005년 무형문화재 이수자, 전통연희 전공자로 결성된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단체로, 전문 예인들의 놀이 문화를 계승하며, 우리 전통 국악과 연희의 깊이 속에 현대적 감각을 새롭게 창조하는 다양한 공연활동과 다음 세대에 전통문화를 전승 보급하는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2017년에는 불후의 명곡에서 김경호, 박애리등과 협연하여 우승을 이끌었고, 활발한 한류 전파 활동을 인정받아 2017 대한민국 한류대상 공연예술 공로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전문예술단체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