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조저널 한국시민기자협회뉴스포털1 교류협약
한국목조저널 한국시민기자협회뉴스포털1 교류협약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고성중 대표와 장태산 한국목조대학평생교육원장 기념사진

한국목조저널(이신희 대표)과 시민 공공저널리즘을 펼치는 한국시민기자협회뉴스포털 1(고성중 대표)이 2018년 6월 29일 한국저널리스트대학 세미나실에서 교류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한국목조저널 장태산 편집국장은 이신희대표를 거명하며 목조주택문화를 발전시키고 목수들의 권익에 앞장서며 목조주택시장을 활성화하여 친환경 주택시장을 이끌기 위한 올곧은 목수들의 소리를 담기 위해 KCRA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과 협약을 맺는다고 했다.

고성중 대표는 ”한국시민기자협회뉴스포털1은 전국 10만 시민기자회원의 권익에 앞장서는 시민공익언론단체이다.“ “11년 된 언론사로서 하루 2~30만 PB(방문자)를 넘어 하루 1백만 클릭을 목표로 삼고, 전국 1만 시민기자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좌담 했다.”

한국목조저널 대표는 "올해 목표를 학점인증제 평가기관 추진, 목조저널 100인 ‘목수기자’양성,도시재생사업추진, 면허등록 및 단지 개발형 사업, 시니어클럽 육성 등 사업을 추진한다.

한국목조저널이 진행하고 있는 사업분야는 교육사업으로 한국목조대학KWC평생교육원(경기 제166호), 문화사업-한국목조저널 (경기 아51834),시공사업-함께하우스 (163-81-00936), R&D사업-건강주택디자인연구소(준비 중)를 운영 하고 있다.

한국목조저널과 동반 성장하는 목조주택시공자모임,나무집사랑모임,나무집협동조합,대한목수연합등이 함께 한다.

​양자간 교류와 문화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여 목조건축문화와 공리사회를 추구하기 위한 문화를 널리 알리는 계기를 갖고자 콘텐츠 협약식을 진행 한 것이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의 고성중대표는 ​"오프라인에서 활발한 목조주택이 한국목조저널을 통해서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라고, 수많은 시민기자들과 함께하여 질 좋은 건축문화 콘텐츠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