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호남 정보교류의 장 “달빛동맹관”

○ 대구광역시에서 오는 7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EXCO에서 대구시가 중점 육성하는 의료산업분야 대표 전시회인 메디엑스포 개최된다. 메디엑스포는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공동주최하며 EXCO, 대구의료관광진흥원 ,한약진흥재단, TDA ,KOTRA가 주관한다. 250개사, 800부스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 병원 , 보건의료 전문인 및 대구와 광주의 협력사업인 ‘달빛동맹관’ 이 참여예정이다.

2017 시니어 의료산업박람회 대구 달빛동맹관 사진
2017 시니어 의료산업박람회 대구 달빛동맹관 사진

○ ‘달빛동맹관’은 영호남의 대표도시인 대구광역시와 광주광역시 간 광역자치단체 및 시의회가 협력하여 양도시간 교류,협력,상생발전을 위해 진행되는 협력사업이다. 의료분야로는 2016년 처음 시작되었으며 매년 더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엑스포 기간 광주지역을 대표하는 6개 의료 기업이 참가해 제품, 홍보, 전시 및 국내외 관계자 및 참관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대구시에서도 올해 10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8 시니어·의료산업박람회’에 대구지역을 대표하는 기업들이 ‘달빛동맹관’을 통해 참가해 의료산업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 광주시를 대표하는 6개 의료기업은 세종메디칼, 마리우, 바이오메딕스, (주)비전헬스케어 , 케이에스메디텍, ㈜싸이버메딕 이 참여한다. ‘세종메디칼’은 2005년 설립되었으며 병의원 물리치료기기 및 재활 장비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기업이다. ‘마리우’는 약관리 전문제품을 만드는 기업으로써 약복용을 돕는 직관적인 약정리제품인 약달력을 주로취급하고 있다. ‘바이오메딕스’는 의료기기 제조전문 업체로써 2001년 창업하여 정형외과장비와 재활의학과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조 생산 판매하고 있는 회사이다. 주력제품으로는 비수술적 방식의 디스크 치료제품을 생산하며 기능성배개, 기능성 방석 전시예정이다.

○ ‘(주)비전헬스케어’ 는 헬스케어를 위한 의료기기 장비, 시약을 납품하는 업체로 진단의학의 자동화 및 정밀사업에 노력하고 있다. 치매인지학습프로그램(베러코그), 심리회복프로그램(베러마인드), 미세단백뇨 검사기(Afinion) 전시예정이다. ‘케이에스메디텍’ 은 전문 물리치료 재활·운동장비 판매, 한방 검진장비 및 치료장비를 취급하는 업체로써 한방검진장비, 조갑주름모세혈관현미경, 적외선 체열진단기 주로 전시한다. ㈜싸이버메딕 은 첨단의료기기 개발 목적으로 설립되어 재활치료분야 자세조절 평가 및 훈련, 인지 검사 훈련 , 스포츠 재활 4대 축을 기반으로 하는 업체이며 종합 신경인지검사 시스템, 체감형 인지재활훈련시스템, 스마드 1RM 맞춤 운동 시스템을 전시예정이다.

○ ‘달빛동맹관’을 통해 영호남 기업인들에게 정보교류의장을 제공하는 판로가 되어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