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를 통해 청년 일자리 해법을 찾다

사진제공=경산시
사진제공=경산시

‘2018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가 지난달 30일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최영조 경산시장, 송경창 경상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원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데이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고 (재)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했으며, 서류와 면접심사로 선발된 교육생 40명을 대상으로 교육생 선정증서 수여, 경상북도 및 경산시 홍보 크리에이터 위촉, 클린 크리에이터 서약식 등을 가지며 그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특히 ‘경상북도 및 경산시 홍보 크리에이터’로 위촉된 교육생 40명은 앞으로 경상북도와 경산시의 주요 전략사업 및 관광 콘텐츠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공유․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2부 행사는 인기 크리에이터 ‘보겸’의 특강 및 팬 사인회로 진행됐다. 보겸은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가 되는 방법’을 주제로 자신의 방송 노하우를 전수하며 교육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주었다.

오픈데이 이후 교육생들은 본격적인 1인 미디어 교육을 수강하게 되며 국내‧외 크리에이터와의 멘토링 프로그램, 다이아페스티벌 및 MAMA(엠넷 아시안 뮤직어워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참가 등 체계적인 교육 및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제공되는 단계별 미션에 따라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전문가에게 평가를 받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영조 시장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비롯한 각종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의 정책 역량을 집중해 청년 희망도시 경산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터란 유튜브, 아프리카TV, 페이스북 등과 같은 플랫폼에 자신만의 채널을 만들어 직접 제작하고 촬영한 영상을 업로드해 대중들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1인 방송 제작자를 일컫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