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와 함께 진행자 되어보기

2018년 6월 23일 토요일, 서울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관장 정상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몽(夢)땅연필은 6차 주말체험활동 ‘JOB`S캐치-쇼호스트’ 활동을 진행하였다. 몽땅연필에서는 진로·직업체험을 주제로 사전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6회기 직업체험활동을 운영하였으며, 6월 주제인 ‘판매·영업직’과 관련된 쇼호스트 체험을 진행하였다.

쇼호스트 체험중인 몽(夢)땅연필 청소년
쇼호스트 체험중인 몽(夢)땅연필 청소년

 서울시 강남구 소재의 ‘이앤티진로직업센터’에 방문한 청소년들은 조를 이루어 홈쇼핑 진행과 영상 촬영을 통해 ‘쇼호스트’ 라는 직업에 대하여 알아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체험 후 청소년들은 ‘기대보다 더 흥미로운 직업이었다.’ ‘다음번에는 자신의 영상을 촬영해 보았으면 좋겠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 생활관리 등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몽(夢)땅연필’은 2018년도 청소년 추가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진로에 대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토대로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