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지난 2주 동안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국내 여름 휴가지를 공모한 결과 BEST 5를 발표했다.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는 '고객이 선정한 최고의 여름 휴가지는 전남 여수다'고 공개했다. 이어 강원 삼척, 경남 고성이 선정 돼 BEST 3를 형성 했다. 뒤이어 설악산과 속초, 경북 포항이 선정됐다.

타이어뱅크는 BEST 5로 선정된 여행지를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여름 휴가 1위로 선정된 전남 여수는 ‘여수 밤바다’로 대변되는 미항 도시다. 여수를 꼽은 고객들은 ‘여름 밤바다’와 ‘신월동 드라이브’ 코스를 필수 지역으로 추천했다. 강원 삼척은 동해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레포츠와 기암절벽이 고객들의 압도적 추천을 받았다. 특히, 스노클링과 바다 낚시를 즐길 수 있다는 강점이 고객들에게 많은 추천을 받았다.  

경남 고성은 공룡 엑스포와 바다, 당항포의 먹거리가 강력 추천 대상이었다. 4위인 설악산과 속초는 아침 바다와 산을 볼 수 있는 뷰와 더불어 ‘산과 바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고객들은 꼽았다. BEST 5위인 경북 포항은 동해안 드라이브와 동해안 해수욕장, 항구 먹거리를 꼭 체험해야 하는 것으로 고객들은 추천했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고객 추천으로 선정된 여행지는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안내 할 예정”이라며, “안전한 여름 휴가가 될 수 있도록 전국 타이어뱅크 매장에서 무상으로 타이어 4대 안전점검 서비스를 계속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