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쏘[NEXO], 수소전기하우스 '미래에너지' 시작
넥쏘[NEXO], 수소전기하우스 '미래에너지' 시작
  • 김용운
  • 승인 2018.06.2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에너지의 모든 것

광주광역시와 현대자동차가 협력해 자동차가 만든 에너지로 사는 집 수소전기하우스가 개관했다.

김대중컨벤션 센터 중앙광장에 위치해 있는 수소전기하우스는 현대자동차에서 출시한 넥쏘(NEXO)수소자동차로 운영이 된다.

미래 수소사회 체험, NEXO 핵심부품과 작동원리,어린이 체험 과학 교실 등 미래 대체 에너지를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 구성되어있으며 전기하우스로 공급되는 전력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다.

현대자동차에서 친환경차로 불리우는 수소전기자동차 넥쏘(NEXO)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CES 아시아 2018 혁신상” 등 각종 관심과 이슈를 한눈에 받고 있다.

넥쏘(NEXO)는 수소연료전지차로 가솔린 내연기관 대신 수소 연료를 사용하며, 수소와 산소를 반응시켜 얻어낸 전기로 달리는 자동차를 말한다. 가솔린 내연기관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자동차와 달리 주행 시 환경오염 물질을 내지 않는 친환경자동차이다. 전기자동차의 경우 에너지를 소모하고 완충까지 일정 시간이 걸리는 반면, 수소자동차의 경우네는 단 3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환경과 효율성을 모두 만족 시키는 에너지이다.

미래의 기술이라고 평가되었던 전기자동차, 수소자동차, 등 신에너지 시장이 점차 확대되어가고 있다.

미래에 발 맞춰 신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필요할 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