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전문취재 유동완기자] 2018 ‘특급 루키’ ‘최혜진’(롯데)이 시즌 2승을 달성했다. “보기 없는 플레이가 이번 대회 목표입니다.” 라고 했던 최혜진은, 4R동안 단 두개의 보기만을 허용하며, 버디16개를 잡아 냈다.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낸 것이다. 실수를 최소화 한 것 또한 우승의 포인트가 아닌가 싶다.

비씨카드-한경 레이디스컵 챔피언 최혜진프로
비씨카드-한경 레이디스컵 챔피언 최혜진프로

올해로 4년째 개최되고 있는 이번 대회는 21일부터 경기도 안산시 소재 아일랜드cc에서 펼쳐 졌다. 우승을 차지한 ‘최혜진’은 이번 우승으로 대상포인트 50점을 획득 271점이 되며, (2오버 공동71위)로 컷 탈락 된, 대상포인트 1위 오지현과 단 1점차이로 포인트를 좁혀가며, 1위 등극도 머지 않았음을 시사했다.

FR, 최종 14언더 274타의 기록으로 ‘비씨카드-한경 레이디스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최혜진은 KLPGA투어 개인 통산 4승(아마추어 2번, 프로 2번)의 위력을 보이며, 특급 루키의 면모를 다시 한번 보여줬다. 또한 최혜진은 ‘2018년 신인상’에 유력한 후보임을 다시 한번 더 각인 시켰으며, 상금 순위도 2위 장하나를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2위에 올라 섰다.

KLPGA투어 대회장 중, 유일하게 바다가 보이는 아일랜드cc는 “코스가 어려운데 재미있다.” 는 얘기가 선수들의 입에서 나오고 있다. “아일랜드cc는 러프의 잔디가 상당히 억세고 끈적한 편이라서 어렵게 느껴진다”,고 전 하지만 재미있는 대회 코스라고 도 전했다.

3R 단독 선두로 경기를 마치고 최혜진, 박채윤, 이승현, 은 마지막 조 10시51분에 1번홀을 출발했다. 선두권을 바짝 뒤 쫏는 이효린, 배선우, 김보아,등은 10시40분에 FR를 출발했고, 우승권에 최혜진의 맹타를 더 이상 넘보지 못했다. KLPGA 시즌 열 네번째 챔피언 등극과, 시즌 2승을 기록한 최혜진은 “시즌 3, 4승에 도전 하겠다” 는 포부 또한 밝혔다.

한편, 2위 그룹에서 생애 첫 우승에 도전한 ‘이효린’(요진건설)은 최선의 경기를 보여줬으나, 후반 버디찬스를 여러 개 놓치며 마음먹은 대로 경기가 풀지 못했지만, 긍정적 마인드 ‘이효린’은 차분히 나머지 홀을 집중하며, 노 보기 플레이로 오늘만 3타를 줄이며 12언더(207타)를 기록, ‘배선우’(삼천리)와 함께 공동 2위를 차지한 ‘이효린’은 아쉬움을 뒤로하고 다음 대회를 기약 해야 했다.

아직은 최혜진프로
목표지점을 주시하는 최혜진프로
스윙을 하고 있는 최혜진프로
스윙 후 볼을 확인하고 있는 최혜진프로
장타를 뽑내 듯, 멋진 드라이브 샷을 구사한 최혜진프로
장타를 뽑내 듯, 멋진 드라이브 샷을 구사한 최혜진프로
긍정의 아이콘 이효린프로의
긍정의 아이콘 이효린프로가 끝까지 공을 본다.
유연한 몸을 이용한 장타자, 이효린프로
유연한 몸을 이용한 장타자, 이효린프로
항상 웃으며 플레이를 펼치는 이효린프로
항상 웃으며 플레이를 펼치는 이효린프로
세컨 샷에 집중하는 챔피언 최혜진프로
세컨 샷에 집중하는 챔피언 최혜진프로

사진=유동완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