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글쓰기 및 마케팅 학습 교육

교육참여모습
교육참여모습

6월 14일~15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강당에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사업장 3곳(광주지역본부, 광주아동옹호센터, 광주가정위탁지원센터)이 효과적인 언론홍보를 위해 언론홍보전문교육에 참여하였다.

교육내용은 언론홍보전문교육, 보도자료쓰기, 스토리텔링 글쓰기, 객관적 글쓰기, 보도자료사례분석하기, 영상뉴스 및 제작뉴스 제작하기 등의 언론홍보 심화과정을 배웠다.

고성중 교수는 참여자들이 미리 작성해서 제출한 글을 보고 개별적으로 피드백을 주면서 전반적으로는 “글을 매우 잘 작성하는 편이나 중복표현이 많고 너무 부드럽게 글을 작성하려는 점이 두드러지니 그러한 글쓰기를 지양하고 글은 짧고 간결하며 완곡어법을 피해서 작성해야 한다.”고 하였다. 또한, “메타포 형성이 아동복지 글을 작성함에 있어서 암시적으로 표현하는 점을 더욱 길러서 자주 글을 작성해보라.”고 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변정랑 사회복지사는 “이번 학습을 통해 유용한 정보와 사이트를 알게되어 사회복지에 대해서 비허구적인 묘사와 표현하고자 하는 사실을 트렌드에 맞게 글에 잘 담아서 언론홍보를 효과적으로 잘해야겠다.”라고 하였다.

본 교육 이후, 언론홍보 시험을 통해 명예기자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