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무지구에 아동친화거리 완공
매년 2~3개씩 어린이공원 개선사업 추진
서구 거점별 모험놀이터 설치 검토
아동특화 프로그램 개발 보급

무소속 임우진 광주 서구청장 후보는 “아동친화거리와 테마 어린이공원 조성 등 아동을 위한 시설확충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임우진 서구청장 후보는 “서구가 지난해 8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지정된 만큼 앞으로는 지역에 특화된 시설 인프라와 아동친화 프로그램 개발·보급 등 핵심 전략과제를 선정해 적극 추진하겠다” 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를 위해 임우진 후보는 “상무지구 치평어린이공원과 보행자 전용도로 400m 구간을 연계해 조성 중인 아동친화거리를 올해 완공하겠다”고 하 면서 “오는 2019년 이후 2단계 아동친화거리를 적극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우진 후보는 “매년 2~3개 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인근에 거주하는 아동과 주변 의견을 반영한 테마별 어린이공원 리모델사업을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임우진 후보는 “옛 505 보안대부대 터에 모험놀이터를 조성할 것을 광주시에 강력히 요구 할 것” 이라면서 “장기적으로 서구 거점별로 모험놀이터 3곳을 설치하는 것을 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임우진 후보는 “아동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급하겠다”고 하면서 “올 하반기부터는 서구 18개 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에 아동참여 프로그램을 도입, 운영하고 지역미래인재 육성사업과 학교 밖 청소년사업, 정신건강지원사업 등 아동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원 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특히 임우진 후보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동 자생단체와 각급 사회단체, 마을 조직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친화도시 교육을 확대하고 아동관련 종사자에 대한 아동권리 보호와 안전교육 등을 실시하겠다”고 언급했다. 임 후보는 “아동친화도시와 관련한 정책 수립과 사업 수행 시 모든 부서가 아동의 권리 의견을 반영토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임우진 후보는 서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청렴하고 일 잘하기로 검증된 후보인 자신을 적극적으로 지지해 줄 것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