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대구시교육감후보, 다품공약 5탄 "교실 중심 학교자율책임경영을 보장하겠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후보, 다품공약 5탄 "교실 중심 학교자율책임경영을 보장하겠다"
  • 김을규 기자
  • 승인 2018.06.1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은희 후보
사진제공=강은희 후보

강은희 대구시교육감후보는 11일 정책선거를 위한 5대 공약 가운데 다섯 번째 공약으로 ‘교실 중심 학교자율책임경영을 보장하겠다’고 약속했다.

강후보는 이날 “미래교육을 대비해 자율성을 강화하는 등 교육청의 역할도 달라져야한다”며 “그동안 교육청이 관리·감독하는 역할이 강했지만 변화된 교육환경에 맞도록 교권과 학생인권이 조화를 이루도록 역할을 재정립하겠다”고 밝혔다.

강후보는 다품공약 5탄으로 ▲학생인권과 교권보호를 위한 ‘교육권보호센터’ 설립 ▲교육청 공문 30% 감축 등을 통한 행정업무 감소 ▲학교 자율성을 존중하는 평가로 학교평가 및 인사제도 개선 ▲미래교육에 대비한 ‘대구미래교육정책연구소’ 설립 ▲지역기업 상생 입찰제도 운영 등을 제시했다.

강후보는 이와 관련 “학생인권과 교권은 서로 상충하는 관계가 아니라 함께 존중받아야한다”며 “학생인권 및 교권침해를 중재하는 교육권보호센터를 설립하고 4개 교육지원청에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학교갈등조정(중재)위원회’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강후보는 이어 “현장 맞춤형 교육정책을 개발하고 학교의 정책 선택권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하고 “단위학교에서 필요한 정책만을 선택하여 추진함으로써 학교교육의 질은 높이고 교원의 업무부담은 낮추겠다”며 “학교예산의 자율성과 투명성을 확대하여 지역기업과 상생하도록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강후보는 “교사출신으로 유․초․중․고 보통교육을 잘 아는 만큼 학교자율책임경영을 지원하고 도와주는데 힘쓰겠다”며 “학교 현장의 자율성을 지켜서 미래의 창의․융합 인재를 길러내는 현장교육감이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