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총 동아리연합회 학술분과 옵션 동아리

조선대학교에서 멘토 역할이나 봉사를 하고 있는 참신한 대학생을 탐사하여 릴레이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선대학교 키움뉴스 동아리에서는 총 동아리연합회 학술분과 경제 동아리 '옵션' 강다희(회장), 정소연(부회장)을 인터뷰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키보드로 세상을 움직이는 '키움'뉴스동아리 대표 고도연기자 입니다. 이번 인터뷰는 5섯번 째 주인공인 강다희회장과 정소연부회장을 만나뵙게 돼서 반갑습니다.

5월 장미의 계절에 장미처럼 화사한 여성분과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그럼...

Q. 간단한 동아리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동아리는 실물경제 분석으로 바탕으로 경제를 공부하는 동아리고요. 경제가 공부를 하고 싶은데 어려운 분들 그리고 경제학과 전공 공부를 듣는데 혼자 공부하기 어려운 분들 실제 우리나라 경제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알고 싶은 분들을 대상으로 같이 공부하고 있어요.

Q. 옵션 동아리만의 특징이나 장점이 있나요?

보통 학술동아리는 뭔가 이렇다 할 성과를 내기가 어려운데 저희 동아리는 경시대회나 학술대회를 통해서 매년 수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선배들도 계속 수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방법이라든지 노하우가 잘 돼 있어서 어렵지 않고 본인이 열심히만 한다면 성과를 얻어가는 동아리에요.

Q. 원하는 동아리원이 있나요?

가장 원하는 거는 진짜 자기의 목표가 있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열심히 하는 동아리원이 가장 필요합니다. 성실히 하고 열심히만 한다면 원하는 것들을 다 얻어갈 수 있는데 아무래도 학술동아리다 보니깐 힘든 부분이 많아요. 거기서 포기를 하고 동아리를 나가거나 활동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지 않고 열심히 하는 학생들을 원하고 있어요.

Q. 주로하는 활동은 무엇인가요?

가장 주된 활동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신문 스크랩과 피피티발표 질의응답이 있고요. 신문스크랩뿐만이 아니라 주요 이슈라든지 최근 경제 상황에 대해서 보고서를 작성하고 보고서를 바탕으로 발표를 하는 학술대회를 진행하고 있어요. 그 외에도 토론을 진행한다든가 아니면은 경제 퀴즈 시험을 보기도 합니다.

강다희 회장
강다희 회장

Q.  옵션 동아리 어필한번 해주세요.

아무래도 요즘 취업에 대해 고민들이 많으시잖아요. 근데 특히나 금융권이나 공기업 이런 부분을 목표로 하고 계시는 분들은 저희 동아리 오시면 정말 확실한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자신하기 때문에 열심히 하고 공부를 하고 싶은 분들은 오시면 좋겠습니다.

Q. 동아리 활동할 때 어떤 점이 좋았나요?

앞에서 공부에 대해서 말을 많이 했으니깐 공부 분야 외로 추가적으로 말씀을 드리자면, 일 년에 두 번 정도 엠티를 가게 되는데 술만 먹고 시간만 흘려보내는 게 아니라 학교 수학여행처럼 의미 있는 장소를 찾아가고, 또한 숙소에 들어가서는 도전 골든벨과 같이 그런 것들을 진행하게 되면서 학술동아리의 본질을 잊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렇듯 재미와 의미 있는 동아리기 때문에 학생들이 많이 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고도연기자(체널A 스마트에디터,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대학생기자단장)

네 감사합니다. "전국대학생기자단 조선대학교 키움뉴스 동아리에서 경제 동아리 '옵션' 강다희 회장을 만났습니다. 강다희 회장님과 동아리원분들 바쁜 와중에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옵션 동아리가 활발하게 돌아가고, 우리나라 경제가 더 발전할 수 있길 바라면서 인터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