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생학습관 신축 : 2021 까지 26억 투자 완공 예정
- 행복학습센터 확대 운영 : 8개소 ☞ 18개소(증 10개소)
-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 추진 등

임우진 무소속 광주 서구청장 후보는 30일 “서구 주민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서구 평생학습관을 확장 이전하고 행복학습센터를 확대 운영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우진 후보는 “민선 6기 동안 서구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고 각종 국비 공모사업에 채택돼 주민 평생교육 기회가 증대되고 있지만 제한된 학습 공간으로 인해 주민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에 어려움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임우진 후보는 “오는 2021년까지 사업비 26억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3층 920㎡ 규모의 평생학습관을 신축하겠다” 고 공약 했다.

임우진 후보는 “주민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 하겠다”고 약속한 뒤 “동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상담하는 행복학습센터를 현행 9개소에서 오는 2023년까지 각 동별로 1곳씩 모두 18 곳으로 점진적으로 확대·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임우진 후보는 “행복학습센터에 대한 1년 단위 보조금 지원을 3년으로 늘려 지속 가능한 행복학습센터 운영이 가능토록 하겠다” 고도 약속 했다.

임우진 후보는 “평생교육 및 평생학습관 발전 방안 등 5개년 종합계획을 수립해 평생교육을 활성화 시키겠다” 면서 “민선6기 평생교육 평가·진단 및 지역주민 설문조사 등을 통해 서구 평생교육 특화사업을 발굴하고 로드맵을 설계 하겠다”고도 말했다.

임우진 서구청장 후보는 이러한 정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서구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임우진(무소속) 서구청장 후보, 서구발전 원동력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공약 발표
임우진(무소속) 서구청장 후보, 서구발전 원동력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공약 발표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