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동아리연합회 수련분과 백악축구회를 만나다

[조선대학교 축구 동아리 ‘백악축구회’ 최다일 회장 인터뷰] 조선대학교 총 동아리연합회 소속 동아리는 64개 입니다. 크게 5가지 분과(학술, 수련, 봉사, 문예, 종교)로 인터뷰를 통해 각 동아리 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수련분과 축구 동아리 백악축구회 최다일 회장을 만나보겠습니다.

Q. 반갑습니다. 최다일 회장님 동아리 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립니다.

저희 동아리는 중앙동아리 중 유일한 축구동아리로 회원도 많고 축구를 좋아하고 잘하는 사람이 많이 있는 동아리입니다. 친목 활동도 많이 하는 동아리입니다.

Q. 동아리만의 특징이나 장점은 어떤 것이 있나요?

축구동아리이기 때문에 11명이 다 같이 하는 스포츠라는 점 때문에 동아리 회원들 사이의 친밀도가 다른 동아리보다 높은 것 같고 졸업한 선배님들도 많이 오시는데 형이라고 부르라고 하며 나이 차이가 있어도 친밀도가 좋은 편입니다.

Q. 어떤 동아리원들이 있으며 원하는 동아리원이 있나요?

기본적으로 운동을 잘하면 좋겠지만 굳이 운동을 잘하는 것이 아니어도 아까 말했듯이 회원 간의 나이 차가 있기 때문에 예의 바르고 윗사람들에게 잘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앞으로도 많이 들어와서 재밌게 운동하고 운동이 끝나고 같이 밥도 먹을 수 있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최다일 회장
최다일 회장

Q. 어떠한 활동을 하시나요? 기억에 남는 동아리 활동이 있나요?

조선대학교 내에 있는 축구대회나 더 나아가 광주광역시에서 주최하는 대회 등 대회들을 많이 나가면서 축구를 많이 하고 있고, 많은 대회를 나가 좋은 성적을 거뒀을 때도 있고 아니면 초반에 떨어질 때도 있는데 성적에 신경 쓰기보다는 즐기면서 운동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Q. 예비 동아리원들에게 어필하고 싶은 점 있나요?

자신의 축구 실력과 상관없이 축구를 좋아한다면 동아리에 오셔도 되고, 동아리 오시면 축구 잘하는 분들도 많으니까 배우면서 실력도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 회원 수가 많아서) 들어오시면 인맥도 넓힐 수 있고 많은 사람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노영은 기자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전국대학생기자단)

네 “이상으로 전국대학생기자단 키움뉴스 동아리에서 ‘백악축구회’ 최다일 회장을 만나보았습니다. 최다일 회장님 귀한 시간 내주시고, 동아리에 대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백악축구회가 번창하길 바라면서 인터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