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골프장과 최고의 상금, 한국 최고의 대회로 급 부상하는, '제네시스 챔피언십', 2018년 2회째를 맞이했다. 수많은 골프선수와 골프관계자들에게 크나 큰 찬사를 받으며 1R가 시작되었다.

제네시스 챔피언십 대회, 챔피언을 기다리는 자켓과 트로피

 

[골프 전문취재 유동완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골프 제전 ‘GENESIS CHAMPIONSHIP’ 대회, 인천 송도에 위치한 ‘잭 니콜라우스GC 코리아’ ‘어반/ 링크스’ 코스, (파72·7.422야드) 5/24~5/27(일)까지 총상금 15억, 우승상금 3억의 주인공을 가리는 국내 ‘KPGA’ 투어 최대 규모의 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수요일 '포토 콜'에 참석한 김형성, 최경주, 김승혁, 위창수, 박성현.
사진=KPGA

 

개막 하루 전, 23일(수) ‘잭 니톨라우스’ 클럽하우스에서 ‘포토 콜’이 진행되었다. 포토콜에는, 한국 골프의 맏형 ‘PGA투어 8승’의 저력을 보여준 ‘최경주’(SK텔레콤), 최경주의 스윙코치로 유명한 PGA투어 ‘위창수’(46)선수, ‘스마일 킹’ ‘김형성’(현대자동차), 본 대회 초대(2017)챔피언 ‘김승혁’(32)선수, 제37회 GS칼텍스 매경오픈 우승자 ‘박상현‘(동아제약)등이 참여했다.

제네시스 챔피언십 ‘2017 초대 챔피언’ ’김승혁‘(32),은 '디팬딩 챔피언'으로 대회에 임하는 마음을 밝혔다. 존경하는 ’최경주’, ’위창수‘, 선수와 함께 대회에 참가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얘기했다. 지난해 처럼 플레이하고 싶고, ‘2연패 도전’과 ‘챔피언 방어전’을 동시에 이루고, 지켜 내고 싶다, 고 전해 왔다.

1R 오후 조(11/50)를 출발하는 최경주, 위창수, 황인춘, 등 한국 'KPGA' 맏 형들의 플레이가 시작됐다. 그 뒤를 이어, 제네시스(12/00) 디팬딩 챔피언 김승혁, 지난주 SK 텔레콤 챔피언 ‘권성열’, 37회 GS칼텍스 매경오픈 챔피언 ‘박상현‘, 등 노장 선수들과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젊은 선수들이 1R 플레이를 펼친다.

이번 대회는 총 144명의 프로와 국가대표 6명(총150명)이 참가한다. 경기 방식은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플레이/OUT,IN 동시 출발 한다. 36홀 경기 후 프로 60위(동점자 포함)까지 최종결선에 진출하며, FR결과 동점의 스코어를 기록시 동점 선수들은 홀별 연장전으로 우승자를 결정한다.

한편, 본 대회 챔피언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은 제네시스 G70 차량이 부상으로 제공되며, 2018년 PGA투어 ‘THE CJ CUP@NINE BRIDGES’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2019년 PGA투어 제네시스 오픈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모든 선수들은 우승을 향한 본인들의 기량을 최대한 발위하는 플레이를 펼치겠다는 다부진 각오로 1R를 시작했다.

 

1R 대회 첫날 대회장, 선수들의 모습을 함께 담았습니다.

 

 

경기 전 연습그린, 퍼팅 연습에 열중하는 최경주프로
1번홀 티박스에서 위창수프로, 여유있는 모습을 보인다.
최경주프로와 위창수프로, 시합전 악수를 나누며 반가움을 표현한다.
황인춘, 최경주, 위창수, 선수들의 1번홀 티박스 모습
최경주프로 시원한 드라이브 샷 장면.
위창수프로 묵직한 드라이브 샷
황인춘프로 드라이브 샷 장면.
3명의 선수들이 본인의 공을 상대 선수에게 확인시킨다.
1번홀 플레이 전 대회 관계자들과 함께...
디팬딩 챔피언, 김승혁프로 드라이브 샷
SK텔레콤 챔피언, 권성열프로
SG칼텍스 매경오픈 챔피언, 박성현프로
최경주프로 그린에서 신중함을 보인다.
어린 왕자 송영한프로, 얼굴에 훈장이 있다.
JGTO에서 활동중인 잘생긴 어린왕자, 송연한프로
1R 갤러들은 본인이 응원하는 선수를 18홀 동안 같이 한다.
1번홀 티 박스, 준비중인 권성열, 박성현, 김승혁.
연습그린에서 열심히 연습중인 선수들

 

사진=유동완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