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학습반 ‘Just do it’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78명 합격

광주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수주)는 지난 4월 7일에 치러진 2018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에서 총 78명이 합격(과목합격 포함)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검정고시 학습반 ‘Just do it’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열심히 검정고시를 준비하였던 학교 밖 청소년 80명 중 총 78명이 이번 검정고시에 합격하여 97%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였다.

합격현황을 살펴보면, 고졸합격자 67명, 중졸합격자 10명, 초졸합격자 1명 순으로 합격하였으며 검정고시 학습반에 참여하였던 대부분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합격하는 성과를 보였다.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15년 6월에 개소하여 북구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돕기 위해 개인상담, 학습지원, 직업체험, 취업 및 자립지원, 활동지원, 건강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2회씩 실시하고 있는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학습반 ‘Just do it’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검정고시 학습반 ‘Just do it’을 통해 검정고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1:1 학습멘토 연결, 과목별 수업, 인터넷강의 지원, 학습교재 무료지원, 검정고시 접수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황수주 센터장은 “매해 검정고시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방황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센터의 도움으로 합격이라는 커다란 성과와 기쁨을 달성한 것을 축하하며, 이러한 성과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열의를 가지고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해 준 센터 실무자, 학습 멘토 선생님들의 노력과 정성이 함께 어울려진 결과”라고 강조하였다.

센터는 오는 8월에 있을 제2회 검정고시 준비를 위한 학습반 “Just do it”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교 밖 청소년들을 모집중이다.

검정고시 학습반 “Just do it”은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연중 수시모집중이다. 검정고시 학습반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 받고 싶다면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