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놀이터, 청소년수련관 신축 등 약속

구충곤 화순군수 후보가 18일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들을 격려하는 모습
구충곤 화순군수 후보가 18일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들을 격려하는 모습

구충곤 더불어민주당 화순군수 후보는 아동·청소년, 여성·가족, 고령친화도시 등 3대 친화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구충곤 후보는 18일 인구절벽·고령화·저출산 통합(복지·일자리·주거·양육) 정책을 추진해‘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맘(mom, 엄마) 편한 화순’,‘불편함이 없는 노후’,‘여성의 삶이 즐겁고 어린이·청소년이 행복한 화순’을 조성하겠다고 했다.

구충곤 후보는 창의적인 청소년 교육놀이문화 공간을 만들어 청소년들이 맘껏 끼를 발휘하도록‘그림책 놀이터’조성을 비롯해 청소년수련관 신축, 청소년 교육놀이문화 공간 설립, 유네스코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추진해 아동·청소년 친화도시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여성·가족 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임신·출산·양육 one–stop 지원 거점센터인‘화순 마더센터’건립,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여성가족부 여성친화도시 지정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치매안심병원을 운영하고, 세계보건기구 국제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가입을 추진해 고령친화도시를 조성하기로 했다.

구충곤 후보는 1이날 하늘숲 어린이집을 찾아 관계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맘(mom) 편한 화순’,‘어린이와 청소년이 행복한 화순’조성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