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두레봉사단(단장 이승우) 회원들이 지난 13일 작년 말 개통된 고군산군도 4개 섬 연결도로를 따라 관광을 즐기며 단합대회를 가졌다.

이날 김길섭 고문을 비롯한 80여 명의 회원들은 새만금방조제와 신시도~무녀도~선유도~장자도의 아름다운 섬 주변 등을 둘러보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승우 단장은 "3년 전 '서로 돕고 사는 정있는 이웃이 되자'고 하는 취지의 봉사단을 만들어 회원들과 친목하고 있다며, 회비와 찬조금, 자신이 운영하는 이발관 수익금 일부를 가지고 봄, 가을 단합대회를 열고 있다"고 말했다.

 

▲지체장애인협회 정읍시, 경산시, 공주시지회 회원들이 지난 18일 충남 공주 곰나루관광단지에서 친선 교류대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공주시지회 장원석 지회장과 정읍시 김택진 지회장, 경산시 김성환 지회장 등 내빈들과 회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장원석 지회장은 "백제의 고도 공주를 방문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3개 단체가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지역간 소통과 화합이 이뤄지고 우애를 다지고 있어 기쁘다"고 말하고 "즐거운 시간 가운데 삶의 충전이 되고,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환영사를 했다.

행사는 기념식에 이어 3개 단체가 준비한 지역 특산물을 상호간 교환하고, 축하공연, 친교의 시간, 점심, 장기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최형영 시민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