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화곡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의 체험 희망 수요조사 결과 가장 높은 수요를 나타낸 예술, 디자인, 방송, 스포츠분야에 대하여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몽땅연필’에서는 청소년의 극단 체험을 기획하여 혜화동 바인프로덕션의 메이킹아티스트 활동을 통해 연극 ‘꽃보다 슈퍼스타’ 출연진들의 무대 준비과정을 체험하고, 연극공연을 보는 등 방송 및 연극 무대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연극캐릭터 ‘나미’로부터 뮤지컬 발성을 배우는 장면
연극캐릭터 ‘나미’로부터 뮤지컬 발성을 배우는 장면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몽땅연필의 4차 주말체험프로그램 ‘JOB′S캐치(ketch)-방송예술인’에서는 대학로에서 현재 공연중인 ‘꽃보다 슈퍼스타’ 출연진들에게 직접 무대의 한 장면을 배우고, 무대를 연출하는 장비를 직접 시연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배우들의 분장과정 및 소품활용에 대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었으며 이날 마로니에 극장에서 진행된 연극공연 ‘꽃보다 슈퍼스타’를 관람하는 것으로 주말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날 진행된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배우 이외의 활동도 알 수 있었어요’, ‘공연장의 백스테이지에 온건 처음이에요’ 등 활동 내용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 청소년 생활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시립화곡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몽(夢)땅연필’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모집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