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8개 대학 참가, 우수하고 기발한 창업 아이디어 돋보여

[온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재경 시민기자 ] 지난 6일 ‘2014년 전국창업경진대회’가 중소기업청, 창업대학원협의회, (사)창업진흥원의 후원으로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에서 전국 8개 대학이 참가한 가운데 부산대학교 기술창업대학원(원장 이석희) 1기인 에덴룩스 박성용 대표가 IRIS(안근근육 강화훈련장치)라는 아이템을 발표해 대상으로 중기청장상의 영광을 얻었다.

▲ IRIS(안근근육 강화훈련장치)라는 아이템을 발표해 대상으로 중기청장상의 영광을 얻었다.

부산대학교 기술창업대학원 창업경진대회의 예선은 지난 11월 26일 부산대학교 장전캠퍼스 조선관에서 9팀이 참가해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를 선보인 가운데 1팀이 선발되 이번 본선에 진출하게 된 것이다.

창업아이템으로는 에덴룩스의 안구근육 강화훈련장치, 원적외선 수유식 튀김기(김태환 씨), 압력기를 이용한 휴대폰 충전기(윤정욱 씨), 위치기반과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하는 통협형앱 모디존(한국창의인성지능개발원 대표 최재경), 복합형 브런치 카페인 외식업 창업(주식회사 allso 홍준환 본부장)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선보였다.

▲ 부산대학교 기술창업대학원 창업경진대회의 예선은 지난 11월 26일 부산대학교 장전캠퍼스 조선관에서 9팀이 참가하였다.

심사위원장은 이석희 원장, 심사위원에는 이규민 교수, 사회는 유창호 교수가 맡았으며 개회사를 시작으로 각 팀에 대한 총평과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했다.

중기청장상을 받은 IRIS(안근근육 강화훈련장치) 아이템은 기존의 방식과 다른 안구 내 모양체근의 반복운동을 통해 안구 근육을 강화시켜 노안예방 및 시력저하방지의 효과가 뛰어나 기술성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본 창업경진대회의 목적은 기업가 정신이 충만한 기술창업대학원생들의 학문적 소양을 높이고 재학생 및 동문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는데 있다. 또한 특화된 창업교육과정을 이수한 기술창업대학원 재학생 및 동문들 간의 학문적․사업적 교류를 통해 기술창업 학의 확립과 창업활동의 활성화 및 새로운 사업기회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부산대학교 기술창업대학원은 매 학기마다 신입생을 충원하고 있으며 서류심사와 면접고사로 구분해 정성평가를 실시하며 입학문의는 해당 대학원 홈페이지(http://go.pusan.ac.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부산대학교 기술창업대학원 기술창업학과 문의)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