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G 그룹 임동표 회장, 제2대 대전·세종 호남향우회 연합회장 취임

“대전·세종, 발전을 위해 향우님들을 모시고 함께 지역발전에 앞장서겠습니다”

대전.세종 호남 향우 연합회는 24일 오후 6시 대전 호텔 ICC 2층 컨벤션 홀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사단법인 국내.외 통합 호남향우회 이용훈 총회장, 임동표 취임회장, 최규수 이임회장, 신운용 고문, 변태섭 광주전남향우회 명예회장, 설동호 대전시 교육감,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 허태정, 박성효, 남충희, 김윤기 대전시장 후보, 박혜련 대전시 의원, 최치상 대전서구의회 의장, 장종수 엠비지 그룹 대표이사, 오노균 KHU시민인권연맹 총재, 충남일보 전강현 대표, 이봉원 엠비지 그룹 부회장, 서평득 무안군 현경면장, 오현록 현경면 이장협의회장, 강영란 현경면 부녀회장, 최민규 현경면 번영회 수석부회장, 박종구 현경면 수양1리 이장, 엠비지 그룹 공동대표외 임직원, 대전.세종 호남향우회 회원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했다.

향우회기 입장
향우회기 입장
이화선 작가-캘리그라피 퍼포먼스
이화선 작가-캘리그라피 퍼포먼스

방송인 심혁, 이명순의 사회로 진행된 1부 행사는 호남향우회 단합과 발전을 위한 캘리그라퍼 이화선 작가의 퍼포먼스, 개회선언, 향우회기 입장, 국민의례, 정기총회 안건(명칭변경승인건, 회장추인건), 감사보고, 경과보고, 내빈소개, 취임회장 임명패 수여, 이임사, 취임사, 축사, 감사패 수여, 임명패 수여, 향우회 장학금 전달, 임동표 회장 장학금 전달(대전5개 구청장 각2명 추천장학생), 협찬 및 기부자 소개, 케익커팅 및 건배, 폐회, 2부 행사는 방송인 이용식의 사회로 연예인(안동역에서의 진성, 자기야의 박주희, 장구의신 박서진, 5인조걸그룹 바바)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임동표 취임회장 임명패 수여
임동표 취임회장 임명패 수여

이날 (사)대전.세종 호남향우회 연합회 회장에 선출된 임동표 회장은 취임사에서 “전국 1100만 출향 호남인들과 함께 대전 세종의 향우님들의 부르심을 받들어 사심 없는 애향의 정신으로 향우 여러분들과 함께 서로 돕고 친교 하면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작은 힘이나마 최선을 다하겠다”며 “저보다도 더 훌륭하신 향우 선배님들이 많이 계신데도 불구하고 부족한 저에게 큰 사명을 내려주신 은덕에 보답하는 것은 자랑스러운 호남의 정신을 받들어 화합하고 나누며 배려하는 문화를 계승하는데 앞장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고 말했다.

취임사-임동표 취임회장
취임사-임동표 취임회장
집행부 임명패 수여
집행부 임명패 수여

이어 “우리들의 삶의 터전인 대전, 세종의 발전을 위해서도 향우님들을 모시고 함께 도약하면서 지역발전에도 앞장서도록 하겠다. 제 2의 고향 대전, 세종에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써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대전 세종이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앞장서겠다. 대전, 세종 50만 향우들은 형제자매로 손을 맞잡고 더불어 살기 좋은 대전, 행복 도시 세종을 가꾸어 나가는데 대의로 함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임동표 취임회장
임동표 취임회장

최규수 이임 회장은 “임동표 회장님에대한 모든 것은 다 알고 계시겠지만 경제적으로는 사회와 국가에 크게 공헌하시고 우리 호남인들에 대한 애정과 열정은 그 무엇에 비교할 수 없으니 오늘 이순간은 너무나 흐뭇하고 기쁘기만 합니다”라며 “우리 호남향우회가 이곳 대전.세종에서뿐 아니라 대한민국 어디에서나 가장 빛나고 사랑받는 향우회가 될 수 있도록 우리 임동표 회장님이 잘 이끌어 가 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비록 짧은 시간동안 회장직이었지만 새롭고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고 소외를 밝혔다.

이임사-최규수 이임회장
이임사-최규수 이임회장

통합 호남향우회 이용훈 총회장은 축사에서 “그동안 어려운 여건속에서 회장의 소임을 훌륭하게 해 내고 떠나는 최규수 회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호남향우회 대전.세종 회원 여러분은 참 복도 많습니다. 오늘 취임하는 아주 훌륭한 임동표 회장님 누가 발굴 하셨는지 대전.세종을 이끌어 가는데 큰 일을 해 주십사 하는 의미에서 큰 박수 부탁드립니다”며 “임 회장이 호남인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열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앞으로 임 회장으로 인해 향우회가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축사-이용훈 (사)국내외 통합 호남향우회 총연합회장
축사-이용훈 (사)국내외 통합 호남향우회 총연합회장

임동표 취임회장은 기부금으로 현금1억원과 취임식 행사비와 선물 일체, 총 2억원 상당 협찬했고 윤여웅 제일건설 회장은 현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최규수 이임회장에게 감사패 수여
최규수 이임회장에게 감사패 수여

한편 임동표 회장이 이끄는 MBG 그룹은 2009년 자본금 1억으로 출발해 2017년 200억원 규모의 중견기업으로 성장해 산학협력 기관중 우수성공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소수와 황칠, LED개발에 핵심 기술을 갖고 있던 MBG 그룹은 이제 니켈제련소와 신재생 사업, 세포배양원천기술과 아토피 신물질 연구 등으로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MBG 그룹은 출발부터 회사의 목표를 수익창출에 두지않고 사회적 공헌기업을 만드는데 두었으며 지난 9년간 꾸준히 장애인, 어려운 이웃, 쪽방촌, 독거노인, 효자효부, 장학지원등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나눔재단을 만들어 글로벌로 확대하여 시리아 어린이돕기, 유엔에 3만달러 기부, 케냐어린이 매달 1000달러 돕기 뉴욕 어려운 가정 방가후 수업지원, 인도네시아와 스리랑카 학생 장학금 지원, 미안마 마을 우물파주기운동을 전개해 마을 3곳의 식수를 해결해 줬다. 또한 1004클럽을 만들어 캄보디아, 탄자니아에 교회겸 한국어 어학당을 지어주고있으며 향후 100개 학교와 1000개 교회를 후원할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방송인 이용식, 가수 진성, 임동표 취임회장
방송인 이용식, 가수 진성, 임동표 취임회장

지체발달 장애인의 축제 스페셜 올림픽 주관 및 후원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삶의 희망을 갖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2018년도에는 충남 홍성에 유치하여 홍성군과함께 대회를 치룰 예정이다. 지구힐링 문화재단을 서울시 산하로 허가받아 범 지구촌 내집앞 내사무실 주위는 내가직접 쓰레기 줍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국제적으로도 지구힐링 캠페인을 전개하여 지구환경정화에 노력하고 있다.

임동표 회장 장학금 전달
임동표 회장 장학금 전달

또 농총을 살리기 위한 국제그린투어리즘연맹을 창립하여 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헌법에 반영하는 100만 서명운동을 통해 정부(안)으로 헌법에 반영하는 쾌거를 이루었고 세종정부청사에서 7개국 국제그린투어리즘 학술세미나도 개최하여 각국에 좋은 반응을 얻었고 유럽연맹과 협약을 계기로 전세계로 펼쳐나가고 있다. 쪽방촌 어른들에게 매달 1500그릇 짜장면을 직접 만들어 배달하는 봉사 활동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엠비지 그룹 오노균 상임부회장(사진왼쪽부터), 임동표 회장, 장종수 대표이사, 이봉원 부회장
엠비지 그룹 오노균 상임부회장(사진왼쪽부터), 임동표 회장, 장종수 대표이사, 이봉원 부회장

엠비지 그룹 사내에 유엔합창단 육성을 통하여 평화와 화합이라는 목표로 2018년도에는 유엔본부와 뉴욕 카네기홀 공연이 있으며 일본과 중국에서도 유엔합창단과 함께 공연할 예정이다.

건배제의
건배제의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