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 이임회장 김석기, 제7대 취임회장 임종희

강원, 정선 임계중⋅고교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4월 7일 오전 11시 임계면 종합복지 회관에서 김영환 임계면장, 심응종 정선군 의회 의원, 윤중만 임계농협 조합장, 임계중⋅고 동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단체사진
단체사진

 

이날 행사는 이재열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이임 회장 및 임원에게 감사패 증정, 제6대 김석기 회장 이임사, 박창순 수석부회장이 제7대 임종희 회장 약력 소개, 제7대 임종희 회장 취임사, 제5대 김흥식 회장 축사. 임종희 취임 회장이 제7대 임원소개, 폐회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제7대 임종희 회장 취임사
제7대 임종희 회장 취임사

 

임종희 회장은 취임사에서 “저는 취임을 하며 네 가지 일을 해보고자 합니다. 첫째로 전통을 계승 발전시키고 밴드를 통한 소통의 장을 넓혀 가겠습니다. 둘째, 기수별 동창회의 시에 회장 또는 부회장단에서 참석해 총동문회의 활동 소개와 선⋅후배 간 소통 활성화에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시대 변화에 맞는 임계중⋅고교 총동문회의 발전 방향을 선⋅후배님들의 고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여 연 1회 개최되는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는 데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넷째, 동문 선⋅후배 찾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그래서 동문 수첩 제작을 통해 더불어 사는 세상의 길잡이가 되겠습니다.”라며 “또한, 섬김과 소통의 리더십을 발휘해 총동문회 활성화는 물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제6대 김석기 회장 이임사
제6대 김석기 회장 이임사

 

김석기 회장은 이임사에서“가슴 벅찬 희망과 설렘을 안고 이 자리에서 여러분을 대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오늘 이임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말이 있듯이 동창 여러분들의 만남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수많은 인연 속에서도 고교 학창시절을 함께 같이하고 졸업한 영원히 바뀔 수 없는 동창인 것입니다. 학창시절의 즐거운 추억을 간직하고 그동안 보내주신 동창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라고 했다.

김석기 이임회장 에게 감사패 전달
김석기 이임회장 에게 감사패 전달

 

한편 임계 중⋅고 통합구성 운영은 제4대 최규복 회장, 5대 김흥식 회장이 역임했다.

제7대 임원진
제7대 임원진

 

임종희 제7대 취임 회장은 강원, 정선군 임계면 출신으로 임계고와 충주공업전문대를 졸업, 숭실대학교 PM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경영 대학원을 수료, 현재 한보기공 주식회사 대표로 활동 중이다.

포상으로는 2014년 모범납세자 부총리 표창, 2015년 제52회 무역의 날 1000만 불 수출탑 및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